[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세계가 인정한 유모차 브랜드, ‘gb(지비)’
세계 최대 유아용품 브랜드인 gb(www.goodbaby.co.kr)가 16일 서울 강남 삼정호텔 킹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고객인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유모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989년 설립된 gb는 ‘good baby’의 약자로 전 세계 유모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유아용품 브랜드이다. 2012년 한국에 상륙한 gb는 4,456개의 특허기술, 330명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전 세계 5곳에 글로벌 R&D센터를 운영중이다.

지난 8월 선보인 ‘에어 3.3’은 국내 최초 3.3kg 초경량 절충형 유모차로 양대면 기능뿐만 아니라 등받이 각도 조절까지 가능한 신개념 유모차이다. 이 제품은 시트를 분리해 끼울 필요없이 아이가 타고 있는 상황에서 핸들의 방향만 반대로 전화시켜 손쉽게 양대면 시스템으로 바꿀 수 있다.

또 다른 제품 ‘티바’ 의 경우 독특한 핸들 디자인과 접고 펴는 시간이 다른 유모차에 비해 월등히 짧고 간편해 힘이 약한 여성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호자의 신장에 따라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단 한번의 조작으로 간단하게 조정할 수 있다.

‘고객이 신회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기업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23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