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프리미엄브랜드대상] 모피전문 쇼핑몰, ‘밍크레이디’
모피전문 쇼핑몰 밍크레이디(www.minklady.com)가 11월 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호텔 프리마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3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명품브랜드(모피 전문 쇼핑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년 이상의 모피 전문 무역으로 다져진 노하우로 2011년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한 밍크레이디는 젊은 감각의 모피패션을 선도하는 쇼핑몰이다.

밍크레이디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고 모피원단에서부터 액세서리 부자재을 중심으로 점차 완성의류로 영역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밍크레이디의 다양한 제품들은 유럽에서 직수입한 원단과부자재로 현재 중국과 한국 공장에서 자체 제작 및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장인정신의 노력을 인정받아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한지 2년 만에 최대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모피전문 판매 1위 쇼핑몰로 선정됐다. 또한, 온라인 GS샵 신규 입점으로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바이박스 팝업스토어’ 참가, 클럽홀릭 할로윈파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밍크레이디만의 개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바이박스란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스타일 멘토로 활약하며 잘 알려진 홍익대학교 간호섭 교수가 스타일 디렉터로 참여해 신진 디자이너의 액세서리를 직접 셀렉하여 매달 4-5가지의 아이템을 한 박스에 담아 제공하는 서비스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4,681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9개 부문, 377개 기업, 10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