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코코스메틱은 영어 좋은, 올바른의 뜻인 fine과 cosmetic의 앞 글자들로 구성돼, FINCO라는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올바른 화장품’을 제공하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핀코코스메틱의 화장품은 세계적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원료에서 추출한 차별화된 특허 성분을 사용해 제조한다. 게다가 3-Anti로 구성된 제품군과 유해 성분 5無(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 오일, 동물성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의 원칙을 고집하며 오감만족 화장품을 출시한다.
이처럼 뷰티 문화의 선두주자로 핀코코스메틱이 성공가도를 누릴 수 있게 된 요인으로는 착한 제품, 착한 디자인, 착한 마케팅 전략이 있기 때문이다. 창사 1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핀코 원 케어’는 듀얼 용기에 스킨, 로션, 세럼, 크림, 자외선 차단 등 총 8가지 제품이 하나에 담긴 멀티 기능성의 올인원 제품이다. 이 ‘착한 제품’은 주름, 탄력 보습, 미백 등 6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줘 화장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핀코 제품은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착한 디자인으로 드라마 결혼의 여신, 두 여자의 방, 상속자들에서 ‘재벌화장품’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문화 마케팅을 접목시킨 활발한 ‘착한 마케팅’으로 뷰티 업계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시도해 이목을 집중 시킨 바 있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4,681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9개 부문, 377개 기업, 10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