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튼코리아주관, RealSAT 주최로 2013 비즈니스 블랙박스대회(Biz Black Box, 이하 BBB)가 오는 8월 10일 (토)부터 11일 (일)까지 2013 와튼코리아 비즈니스 블랙박스대회를 교원가평비전센터에서 1박 2일간 개최한다.
BBB는 국내 고등학교 재학생 및 해외 유학생 중 경영 및 경제분야에 깊은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유펜(University of Pennsylvania)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하는 한국 최초의 고등학생 대상 경영전략대회이다. 기업경영에 핵심 요소 중 하나인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매년 한국 내 유망 벤처기업 혹은 사회적으로 존경 받는 회사와 파트너협정을 맺어 파트너 회사가 직면한 가상의 문제를 주제로 참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기업 경영 현황을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리이다.
2011년 티켓 몬스터와 2012년 NHN 네이버의 성공적인 대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2013 BBB는 국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가 대회 주제기업으로 선정됐다. 와튼/유펜 재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예선 심사(최대 24개 팀, 전체 참가인원 240명)에서 총 5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에서 경영, 경제 분야 전문가 및 망고식스 대표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든 참가 신청은 8월 7일까지 비즈니스 블랙박스 대회 홈페이지 www.bizblackbox.com 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관람 및 참가 비용은 1인당 24만원(숙박 및 식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