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때문에 피로하지 않은데도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 젊은이들이 많다. 눈 아랫부분이 거무스름하게 보이는 다크서클은 지쳐보이는 인상을 주거나, 본래 나이보다 많아 보이게 하는 등 사람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다크서클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은 연어, 브로콜리, 당근 등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기도 하고, 고가의 미백 화장품을 통해 해결하려 노력한다.
하지만 눈밑 지방이 튀어나오고 상대적으로 그 아래부위가 꺼져있으며, 피부 색이 짙어져 색소 침착의 현상이 보인다면,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 및 수술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편적으로 다크서클은 눈 주변이 검고 그늘이 드리워져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의학적으로는 눈 밑에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중안면의 골격이 퇴화돼 꺼지면서 눈밑 부분에 둥근 형태의 어두운 그림자가 이루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더불어 스트레스와 노화, 과로, 색소침착 등으로 더 어두워 보일 수 있다. 이 경우 ‘퀵다크서클’ 수술을 통해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고 피부 매몰실을 이용하여 재배치된 지방을 고정하는 수술로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퀵다크서클’ 수술은 대략 10분 정도로 수술시간이 짧고 기존의 수술과 달리 레이저를 통해 수술 하기 때문에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정훈 브라운성형외과 원장은 “환자 개개인마다 눈밑 지방의 돌출, 눈물 고랑의 형성, 눈밑 피부의 두께와 모세혈관의 과다한 발달 및 색소침착 등 다크서클이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하다”며, “다크서클 치료를 원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다크서클 원인부터 파악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고 덧붙였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