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의 기말고사 기간이 한참인 요즘, 학생들은 여지없이 밤샘 시험공부를 하느라 더위를 즐길 여유도 없다. 지속되는 밤샘 공부와 쌓인 피로로 인해 학생들의 다크서클이 점점 짙어 지고 있다.

다크서클 때문에 피로하지 않은데도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 젊은이들이 많다. 눈 아랫부분이 거무스름하게 보이는 다크서클은 지쳐보이는 인상을 주거나, 본래 나이보다 많아 보이게 하는 등 사람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다크서클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은 연어, 브로콜리, 당근 등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기도 하고, 고가의 미백 화장품을 통해 해결하려 노력한다.

하지만 눈밑 지방이 튀어나오고 상대적으로 그 아래부위가 꺼져있으며, 피부 색이 짙어져 색소 침착의 현상이 보인다면,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 및 수술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편적으로 다크서클은 눈 주변이 검고 그늘이 드리워져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의학적으로는 눈 밑에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중안면의 골격이 퇴화돼 꺼지면서 눈밑 부분에 둥근 형태의 어두운 그림자가 이루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더불어 스트레스와 노화, 과로, 색소침착 등으로 더 어두워 보일 수 있다.
동안의 적 다크서클, 어떻게 없앨까?
이 경우 ‘퀵다크서클’ 수술을 통해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고 피부 매몰실을 이용하여 재배치된 지방을 고정하는 수술로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퀵다크서클’ 수술은 대략 10분 정도로 수술시간이 짧고 기존의 수술과 달리 레이저를 통해 수술 하기 때문에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정훈 브라운성형외과 원장은 “환자 개개인마다 눈밑 지방의 돌출, 눈물 고랑의 형성, 눈밑 피부의 두께와 모세혈관의 과다한 발달 및 색소침착 등 다크서클이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하다”며, “다크서클 치료를 원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다크서클 원인부터 파악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