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재단,

제21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PLAZA] 제21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
수당재단이 5월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1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상하 수당재단 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현승종 전 국무총리, 고건 전 국무총리, 이한동 전 국무총리, 김재호 동아일보사 사장을 비롯해 각계 인사 250여 명이 참석했다. 또 김명수 서울대 교수, 변증남 울산과학기술대 석좌교수, 홍원탁 서울대 명예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돼 각각 1억 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자인 수당 김연수 선생의 산업 보국과 인재 육성 정신을 계승해 각 분야에서 국가 사회 발전에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아인E&D, 초경량 접이식 미니 테이블 개발
[PLAZA] 제21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
아인E&D가 초경량 고강도 접이식 미니 테이블을 선보였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게와 부피를 최소화해 휴대성을 강조한 것이다. 미니 테이블은 수납 시 제품의 크기가 7×4.5×45cm로 슬림하고 610g의 무게로 부담이 없다. 원터치로 조립과 분해가 가능하며 조립 시 안정감도 뛰어나다. 또 모든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해 제품으로 인한 긁힘과 찍힘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세련된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다. 국내 기술과 부품만 사용해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것도 장점이다.



케라시스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 선봬’
[PLAZA] 제21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
애경이 케라시스의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케라시스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은 10년간 케라시스가 사랑 받은 요인 중 고객들이 꼽은 장점인 향에 초점을 맞춘 스페셜 기획으로 샴푸 3종, 린스 1종으로 구성했다. 2002년 브랜드 론칭 당시의 용기 모양을 그대로 재현한 후 일러스트 작가인 옐레나 제임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2012 비보컬 특별 초청 콘서트’ 열려
[PLAZA] 제21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
아카펠라 그룹 ‘비보컬’이 6월 9일 오후 7시 30분과 10일 오후 5시에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을 펼친다. 이후에는 6월 24일까지 대전·청주·평택·부천·원주 등에서의 전국 순회공연도 계획돼 있다. 비보컬은 이번 공연에서 멤버들이 느낀 한국을 노래한 ‘코리안 걸’, 아바, 비지스, 스티비 원더, 레이디 가가 등의 가요에서부터 아리아곡과 민족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파우’로 에너지 음료 시장 진출
[PLAZA] 제21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
파리바게뜨가 천연 유기농 에너지 드링크 ‘파우’를 선보이며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에 전격 진출했다. 파리바게뜨에서 수입, 판매를 시작하는 파우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어벤져스’ 등을 제작한 마블코믹스의 인기 히어로 캐릭터 스파이더맨·아이언맨·헐크 등을 고스란히 옮겨온 제품이다. 또한 짠 음식을 좋아해 나트륨 섭취량이 높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겨냥, 나트륨 함량을 0%로 만들고 친환경 유기농 과일 원료로 맛을 내 기존의 에너지 음료와 차별화했다.



버거킹, 여름철 별미 팥빙수 선봬
[PLAZA] 제21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外
버거킹이 여름철 별미로 팥빙수를 선보였다. 팥빙수는 스트로베리·라즈베리·블루베리 3가지 종류의 베리를 듬뿍 담은 제품으로, 열매의 상큼한 맛과 풍성하게 얹은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달콤한 팥, 푸르츠 칵테일이 시원한 아이스크림, 얼음과 함께 어우러져 여름 무더위를 싹 잊기에 충분하다. 팥빙수는 매년 여름철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3500원이다.

박혜인 인턴 기자 pi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