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오르기 전 그린 전체를 읽어야

많은 골퍼들이 라운드 할 때 그린에서 자기 공의 라인을 잘 보지 못한다. 그건 다른 나라보다 우리나라 캐디들의 골프 실력이 더 좋아서일 수도 있고 누군가가 옆에서 라인을 봐줘서일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을 보는 것에 다소 소홀할 수 있다.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에 앞서 자기 라인을 자신이 직접 보는 연습을 해보자.
[Golf] 퍼팅 라인 보는 법
라인을 볼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그린에 올라가는 과정부터 시작된다. 공이 그린 위에 있다면 <사진 1>처럼 그린에 올라가면서 자신의 공과 홀의 좌우 높이를 살펴야 한다. 그 이유는 그린에 올라가 공과 홀의 라인만 보는 것보다 그린의 전체적인 경사가 어떤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지 봐야 자신의 라인을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Golf] 퍼팅 라인 보는 법
[Golf] 퍼팅 라인 보는 법
그리고 공이 있는 곳에 마크하고 내 공과 홀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자.<사진 2>와 같이 반대쪽에서 보이는 경사는 어디가 높은지 어떤 라인인지 체크하자.
[Golf] 퍼팅 라인 보는 법
<사진 3>처럼 라인을 보고 공쪽으로 이동하면서 공과 홀의 중간 지점에서 홀 쪽으로 내리막인지 오르막인지 체크하자. 공의 라인만 보다가 오르막 내리막을 체크하지 못해 터무니없는 미스를 범하는 경우가 많다.
[Golf] 퍼팅 라인 보는 법
이제는 홀과 공의 직·후방 선상에서 라인을 보자. 이때는 자신이 본 라인을 정리하는 단계다. <사진 4>와 같이 그린에 올라오면서 전체적인 경사를 살핀 것과 홀의 반대 방향 홀쪽 그리고 내리막 오르막을 머릿속에 정리하고 어느 방향으로 얼마큼의 강도로 퍼팅해야 하는지 결정하자.
[Golf] 퍼팅 라인 보는 법
사진 이승재 기자 fotoleesj@hankyung.com┃장소 스카이72 하늘코스┃협찬 www.ongre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