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GR ‘아이디 포지드 파워 세트’

프로기아(PRGR)는 커스텀 샤프트(FUBUKI 카본 샤프트)가 장착된 아이언과 유틸리티가 세트로 구성된 ‘아이디 포지드(iD FORGED) 파워 세트’를 100세트 한정으로 발매했다. 구성은 ‘UT #3,#4, IRON 4-PW’ 260만 원, ‘UT #4,#5, IRON 5-PW’ 240만 원 두 종류이며 스펙은 R(레귤러)와 S(스티프) 2가지다.
[2011 가을 골프 용품 뉴 트렌드] 100세트 한정 판매…‘유니크’ 품격 자랑
아이디 포지드는 치기 쉬운 연철 단조 모델로, 캐비티 내부의 정밀 기계 가공으로 중심거리와 중심 높이를 전체적으로 통일해 골퍼가 원하는 정확한 샷을 가능하게 했다.

백 페이스 형상을 롱 아이언은 둥글게 해 공을 치기 쉽게 하고 미들에서 숏 아이언에 걸쳐 서서히 스트레이트로 날렵하게 빠지는 이미지를 갖게 했다. 또한 치기 쉬운 세미 구스넥, 찍어 쳐도 헤드가 잘 빠지는 라운드 솔을 채택했다.

‘iD HIT UT’는 샤프트의 중심선에서 클럽의 리딩 에지까지의 거리(FP 값)를 적게 해 아이언의 느낌으로 편안하게 어드레스할 수 있다. 헤드는 작고 전통적인 모양을 채택했다.

샤프트는 팁 쪽의 강성을 높여 공이 치솟아 오르는 것을 억제했다. 일반적으로 어렵다고 하는 롱아이언 대신 치기 쉬운 클럽으로 만들기 위해 아이언처럼 낮고 깊은 중심 설계로 고타구각 저스핀을 실현했다. 또한 짧은 중심거리로 조작성도 향상시켰다.

후지타 겐지 PRGR 한국지점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디 포지드 파워 세트는 현재 골프 시장의 트렌드인 커스텀 샤프트가 장착돼 있으며 롱 아이언 대신 유틸리티로 세트가 구성돼 그린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대부분의 골퍼들이 디자인과 성능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모델을 찾기 어려웠을 텐데 이번에 출시된 아이디 포지드 파워 세트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PRGR는 용품을 후원하고 있는 권명호(27)·허윤경(22)·조윤희(28) 프로와 아마추어 골퍼들이 함께 라운드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011년 2월 출시된 아이디 시리즈 아이언 아이디 포지드와 아이디 아이언을 전국 46개 대리점에서 구매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고객들 중 3명을 추첨해 PRGR 용품 계약 투어 프로에게 무료 라운드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많은 아마추어들이 프로의 스윙과 숏을 보며 연습을 많이 하는데, 투어프로와 직접 라운드를 하며 그들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