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루카스투자자문

[BOOK IN BOOK] 상품 구색 ‘다양’…후취 수수료제 도입
웅진루카스투자자문은 웅진그룹이 2008년 9월 설립한 투자자문사로 현재 운용 자산은 약 1043억 원이다. 수익이 나지 않으면 수수료를 받지 않는 후취 수수료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최저 가입 한도를 업계 최저 수준인 5000만 원으로 줄여 진입 장벽을 낮추는 등 새로운 시도로 눈길을 끌어 왔다.

웅진루카스투자자문은 일반 일임 계약뿐만 아니라 스폿형·헤지형 일임 계약 등 고객 성향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신한금융투자·우리투자증권·현대증권·이트레이드증권·한국투자증권 등 증권사 자문형 랩 상품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증권사 자문형랩 상품은 웅진루카스투자자문에서 증권사 측에 자문을 주면 증권사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랩상품을 운용하는 형태다.

장영상 대표이사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운용 및 분석에 대한 시스템을 완비했고 시스템의 변화와 함께 대표이사 변동 등 회사의 경영 체제를 혁신적으로 변모시켰다”라고 말한다.

최근에는 웅진루카스투자자문이 제공하는 포트폴리오에 따라 대신증권이 운용하는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웅진루카스 3대 그룹 상상형랩’은 삼성과 현대차, LG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대 그룹과 협력업체 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 원으로 금액 제한 없이 추가 입금이 가능하고 최소 가입 금액 초과분에 대해 부분 출금도 가능하다.

회사 개요
주소: 서울시 중구 충무로 3가 60-1 극동빌딩 24층
전화: 2076-9590
설립일: 2008년 9월
홈페이지: www.wjlucas.co.kr
자본금: 35억5000만 원
[BOOK IN BOOK] 상품 구색 ‘다양’…후취 수수료제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