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 브랜드 혁신 대상_종합대상 - 우리투자증권

[Business Special] 양방향 상담…교육·강연회 병행
우리투자증권은 크게 3가지 영역에서 혁신적인 e-비즈니스 활동을 추진했다. 첫 번째는 고객 지향형 온라인 금융 서비스의 강화다. 차별화가 힘든 온라인 증권 시장에서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이용 고객 만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트레이딩 관련 주력 콘텐츠인 관심 종목, 차트, 실시간 잔액, 각종 설정 기능 등을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고객별 맞춤 화면 및 주문 속도 개선 등의 서비스도 시행했다.

또한 투자 가이드 도서 발간, 정기 고객 교육, 전문가 초빙 투자 강연회, 전문가 투자대회 후원 및 시청권 배포 등의 투자 가이드 서비스를 병행해 고객 만족을 높였다.

모바일 증권 서비스 ‘성공적’
[Business Special] 양방향 상담…교육·강연회 병행
온라인 고객 전담 양방향 상담 서비스인 ‘tx머그클럽’을 론칭, 실시간 시황 방송, 종목 추천,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필수 통보 업무인 유·무상증자, 합병, 미수금 안내 등을 20% 이상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하는 등의 뱅킹 및 계좌 관련 서비스 프로세스를 30여 건 개선했다.

두 번째 e-비즈니스 혁신 활동으로 모바일 채널의 활성화를 꼽을 수 있다. 최근 증권업계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의 확산에 발 빠르게 대응, 모바일 증권 서비스를 론칭했다.

시장 상황에 맞는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거래 규모 및 이용자 수를 획기적으로 늘렸다. 단순한 규모 확대에 그치지 않고 E2E 암호화, 키보드 보안, 백신, 공인 인증서 배포 등의 PC 수준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도입해 보안 및 안정성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최신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는 단말 기종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이 가능하도록 해 향후에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규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모바일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내놓고 전 직원에게 최신 스마트폰 및 이용료를 지원해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모바일 영업 지원 인프라 구축도 완료했다.
[Business Special] 양방향 상담…교육·강연회 병행
세 번째는 이종 간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이다. 저축은행 등 타 금융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계좌 개설 채널 확대, 고수익 제휴 상품 판매, 서비스 아웃소싱을 통한 고객 상향 이동 판매(up-sell) 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차원의 복합 상품을 활용한 계좌 규모를 키운 것도 높게 평가됐다.

김창배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추진담당 상무는 “이번 종합 대상 수상은 우리투자증권이 e-비즈니스 부문에서도 1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뜻 깊은 수상”이라며 “앞으로도 e-비즈니스를 활용해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사업 기반을 마련, 시장 환경 변화를 주도하는 선도적인 e-투자은행이 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