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소상공인 세무·경영 관리 앱, 세모장부
세모장부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모바일 앱(세무 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세모장부는 소상공인 사장님의 ▲매출 (카드, 배달앱,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건강보험공단 등), ▲매입 (카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수기증빙 등)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사업현황을 매일 아침 보고서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영에 있어 가장 어려워하는 직원 입사 서류, 계약서, 출·퇴근 자동기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장님이 놓치기 쉬운 세금 신고 및 납부 일정, 절세 정보 등을 알림으로 알려준다.

최근 세모장부를 통해 조회된 내역들이 세무사와의 자동 연동되어 더욱 쉽고, 정확하게 증빙 관리를 할 수 있어 세금 신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며 소상공인 사장님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세모장부 관계자는 “소상공인 사장님이 좋아지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 세모장부 경영이념에 부합하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우선하는 세모장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