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강원영업부 김효겸 팀장, 강원영업부 이상선 부장, 남재원 부행장, 전대원 강원영업본부장
(사진 왼쪽부터) 강원영업부 김효겸 팀장, 강원영업부 이상선 부장, 남재원 부행장, 전대원 강원영업본부장
NH농협은행이 5월 20, 21일 양일에 걸쳐 강원, 경기 및 부산영업부에서 WM(자산관리) 특화점포의 공식 명칭 'NH All100 종합자산관리센터' 도입에 따른 현판식을 진행했다.

NH All100 종합자산관리센터는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에 특화된 점포로, 일반 영업점보다 전문적인 부동산 및 세무 등의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센터는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한 농협은행 고객층을 위한 ‘대중적 자산관리’를 기치로 내걸고 있다.

농협은행은 자체 ‘금융MBA WM과정’ 및 ‘자산관리 전문역 양성과정’ 등 종합자산관리 분야 최고급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컨설팅 실무역량을 겸비한 고급 인력들을 센터 내에 배치해 지역별 종합자산관리 분야 거점포로써의 역할을 수행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전국 26개소인 WM특화점포도 2025년까지 100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마케팅 부문 남재원 부행장은 “WM 사업은 단순한 수익사업이 아닌 평생고객을 확보하는 미래 핵심 사업으로 전행 차원에서 집중적으로 육성 중에 있다”며 “고객의 자산증식에 최우선 목표를 두고 진정성 있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공인호 기자 bal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