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교육 서비스 브랜드 대상] 금융핀테크, 온라인 재테크 평생교육원
재테크 교육의 일인자 금융핀테크가 ‘2021 대한민국 교육 서비스 브랜드 대상’에서 재테크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금융핀테크는 (주)헤럴드이코노미미디어그룹의 박성현 대표이사가 설립한 ‘온라인 재테크 평생교육원’이다. 우리나라 주식 투자업계에서 내로라하는 베테랑 강사진을 기반으로 중·장년층과 초보 투자자에게 최적화한 ‘학습자 맞춤형 재테크 종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목표는 다양한 재테크 목적에 대한 수요를 중심으로 학습자의 의견을 반영해 양질의 재테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동시에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홍보로 교육생을 모집해 이들과의 소통에 적극 힘쓰고 있다. 운영 전략의 핵심은 △주식 전문 교육 △모바일 교육 △학습자 성향 분석 △콘텐츠 확대 △학습자 맞춤 교육 △스마트 집체 교육이다.

앞으로 베테랑 강사 인력 충원과 우수 사례 벤치마킹, 학점은행제 도입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하고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온·오프라인 종합 금융 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박 대표는 “금융 지식 분야를 평생 교육으로 다뤄 금융 문맹의 ‘묻지마 개인투자’ 등 문제점을 해결하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있다. 누구나 국비 지원 사업을 통해 저렴한 비용에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민의 주식과 재테크, 금융 상품, 자산 관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합리적인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국내 경제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도약할 경쟁력을 갖춘 분야별 전도유망한 브랜드들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알렸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