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0월 12일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며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해 고객 중심 가치를 향상시킨 기업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는 총 56개 업체가 선정됐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평가 항목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해 뜻깊다”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더욱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기업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진동소자 자체 개발 초음파식기세척기, 세이버투플러스

세이버투플러스가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주방용품(초음파식기세척기)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세이버투플러스는 최근 세계 최초로 24kHz 파워업 진동소자 자체 개발에 성공한 데 이어 내달 2건의 초음파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초음파세척기 자체 기술력 강화에 대한 노력으로 R&D 개발, IoT기술 특허까지 보유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실행하고 있다.

또한, 전국 투어 리얼 인터뷰를 통해 구매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관리 서비스도 이어오고 있다. 이는 곧 고객 만족으로 이어져 10월 현재 실사용 누적 후기 2,000건 이상을 달성했다.

세이버투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24kHz 프리미엄 제품과 28kHz 보급형 모델이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이버투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 높은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프리미엄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센스맘

센스맘이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매트리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센스맘은 국내주거생활환경이 전통온돌문화의 영향으로 바닥생활이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국내 최초로 3D 7-zone 입체패턴을 적용한 매트리스를 개발해 바닥매트리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했다.

투사이드 매트리스는 국내 생활환경에 맞춰 바닥과 침대 양쪽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쿠션감과 가벼운 무게로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다. 또한 3D 입체패턴 사이사이 에어로드와 수많은 에어홀로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라도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올해 7월 출시한 신제품 ‘센스맘 매트리스 시그니처9’는 센스맘의 약 10년의 노하우를 반영하여 9-zone 디자인과 10cm/12cm 두께, 퀸, 슈퍼싱글, 패밀리 사이즈 매트리스 폼과 친환경 오코텍스 1등급 원단을 사용한 4가지 컬러의 누빔 겉커버를 직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시그니처라인을 선보였다.

센스맘 측은 “꾸준히 센스맘을 찾아주시고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 덕분에 수상이 가능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구강 케어 기기 제조‧판매, 스마트소닉(SMART SONIC)

스마트소닉(SMART SONIC)이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생활용품(구강케어)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에스에이치 인터내셔날은 2014년 2월에 설립된 회사로서, 음파 진동칫솔 전문 제조, 수입, 판매하고 있다. 2014년 초 스마트소닉 1000 음파 진동칫솔을 수입하여 홈쇼핑을 통하여 방송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 오픈마켓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여 현재까지 약 100만개 이상(스마트소닉 1000‧5000 PRO) 판매해, 기존의 고가 위주의 시장에서 음파 진동칫솔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2019년에는 구강세정기, 휴대용 구강세정기, 칫솔살균기 등 신제품을 출시하였고, 2021년도에는 최신 업그레이드 제품인 스마트소닉 MASTER 제품을 개발, 생산해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스마트소닉 관계자는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수상해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구강 관련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구강 관련 제품의 개발과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손쉬운 미백 케어 뷰티브랜드, 아유아유

아유아유가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뷰티(미백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주)루카코퍼레이션의 아유아유는 얼굴부터 바디까지 피부 고민의 해결책을 제공하는 뷰티 케어 브랜드이다.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성분 하나 하나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제품의 편리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아유아유는 스테디셀러인 화이트닝 스팟 아웃 앰플, 비타민 화이트닝 크림 등 손쉬운 미백 케어 제품들로 뷰티 업계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에는 모공 케어 제품까지 확장해 핑크착 모공팩, 블랙쏙 코팩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유아유 관계자는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해 연구하고 다양한 라인의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클타임

아이클타임이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건강기능식품(키성장)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아이클타임은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 받은 황기추출물등복합물(HT042)을 주 원료로 함유했다. 여기에 면역력 증진‧기억력 개선‧피로 개선‧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클타임은 우유나 물과 함께 먹지 않아도 되는 스틱형 겔 타입으로 유제품에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하루 2번, 언제 어디서나 꺼내 먹을 수 있는 휴대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추며 국가대표 키성장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이외에도 아이클타임은 2019년, 2020년 브랜드대상에서도 키성장 부문 1위로 선정돼, 3년 연속 정상에 오르며 ‘키 성장 부분’ 10관왕을 달성했다.

이철희 (주)두드림 회장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아이클타임이 3년 연속으로 키성장부문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아이클타임을 경험해 본 소비자 의견으로 선정된 수상 결과인 만큼, 큰 책임감과 함께 고객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2세대 면상발열체 발열조끼 브랜드, 앤츄홈

앤츄홈이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발열조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앤츄홈은 발열조끼 전문 브랜드로 최근 면상발열체를 활용하여 안전성과 품질성을 높인 2세대 면상발열체 발열조끼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2세대 면상발열체 발열조끼는 탄소의 전기저항을 이용하여 발명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넓은 보온범위를 지니고 있어 기존의 등부분만을 보온하던 1세대 조끼와는 달리 배 부분까지 면상발열체 보온범위가 닿아있어 배 앞부분까지 보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앤츄홈은 보온제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필요에 따라 따뜻하고 안전성, 그리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해왔다”며 “그 결과 고객의 사랑 덕분에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발열 부문을 수상할 수 있었던 만큼,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더욱 우수한 품질로 보답 하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피부고민 중점 기능성화장품, 에스알픽

에스알픽이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기능성화장품(트러블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에스알픽은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성분을 고집하는 피부고민전문 브랜드이다. 에스알픽은 자체 연구원들과 고객 품평단을 통해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신 실제 구매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자리매김한 코스메틱 브랜드다.

특히 트러블케어에 좋은 티트리 성분을 함유한 티트리폭탄 수분크림, 티트리폭탄 폼클렌징, 티트리폭탄 무알콜토너는 트러블고민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필수 제품이 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극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에스알픽 관계자는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수상함에 있어, 저희 브랜드와 제품에 아낌없는 관심과 좋은 평가를 해주신 고객님들께 크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갖고 계신 피부고민들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더 좋은 해결책과 좋은 제품을 고객님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고품질의 향을 담은 향수 브랜드, 에티에르

에티에르가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뷰티(향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에티에르는 주식회사 용감한미녀들의 향수 전문 브랜드로 각자의 고유의 향과 어우러질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주력 제품인 고체 향수는 고품질의 향은 물론, 간편한 사용성까지 반영된 제품이다. 최근에 출시된 오 드 퍼퓸 2종은 매혹적이고 독보적인 향기를 담아내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티에르 관계자는 “2년 연속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향은 한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만큼, 단순한 향이 아닌 고객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향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제품 연구 및 개발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비발치 자가결찰장치로 돌출입 개선, 연세파미에

연세파미에가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의료(치아교정)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연세파미에는 세브란스 출신 교정과전문의, 보존과전문의, 보철과전문의로 구성된 의료진의 대학병원 수준의 전문적인 협진을 통해 최선의 치아교정시술결과를 만들어 내는 치과다.

치아교정에서 치아를 고르게 배열하기 위해서는 공간이 필요하고 예전에는 그 공간을 얻기 위하여 작은어금니를 발치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SAS(골격성 고정원)을 이용하면서 비발치로 최대한 교정하고 돌출입을 개선시킬 수 있게 되었고 비발치로 치아교정을 시행하면 교정기간이 최대 6개월에서 1년까지 단축되는 효과가 있다.

연세파미에치과에서는 이를 통해 최대한 비발치로 치료계획을 세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자가결찰 세라믹 교정장치인 클리피씨와 클리피엠을 이용해 그 효과를 높이려고 힘쓰고 있다.

이홍희 치아교정 대표원장은 “향후 보다 수준 높은 교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프리미엄 안경 브랜드, 옵티드

옵티드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안경)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옵티드는 (주)후후코퍼레이션의 프리미엄 안경 브랜드로 소비자의 눈 건강 향상을 돕는 안경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판매로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주력제품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실내외 모든 일상에서 블루라이트, 자외선, 전자파까지 차단해주는 토탈 눈 건강 솔루션 제품이다. 우수한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디자인으로 론칭 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옵티드 관계자는 “2년 연속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 선정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앞으로도우수한 품질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반려동물 케어 제품 브랜드, 옹이댕이

옹이댕이가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화장품(애견천연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옹이댕이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오랜 연구 끝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한 애견샴푸를 개발하였으며 2020년 출시 후, 한국소비자평가 1위와 한국품질만족도 1위까지 수상하는 등 많은 고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대표 제품인 ‘센텔라 시카 강아지 샴푸’는 피부질환과 유해물질에 더 많이 노출되기 쉬운 반려동물들을 위해 자연 유래 성분 약 98% 함유하고 있으며, 시카(병풀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반려동물의 피부 트러블도 케어 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냄새에 예민한 반려동물을 위해 합성 인공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고 털 엉킴과 정전기 방지 등 반려동물의 건강한 털 관리를 위해 아르간 오일,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옹이댕이를 꾸준히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곁에서 친구가 되어주고 큰 위로가 되어주는 반려동물들을 사랑으로 함께 보살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본질적인 가치에 집중한 건강식품, 원큐헬푸

원큐헬푸가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건강식품(건강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원큐헬푸는 ‘건강식품의 본질인 원재료와 함량에 집중하여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자’는 방향성을 가진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이다.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최적화된 제품만을 취급하는 특징이 있다.

대표제품으로 심플리커, 심플리모, 심플리위 등의 제품이 있으며, 오랜 연구를 통해 선별된 핵심 4대 성분을 초고함량 함유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품질, 안전 검사를 거쳐 그 안전성도 인정을 받아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원큐헬푸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 선정된 것이 감격스럽다”며 “전문적인 연구를 거듭해 더욱 본질에 충실하고,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 (3)
웰빙 실현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릿

웰릿이 ‘2021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서 건강식품(아르기닌)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
에 기여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웰릿(Wellit)은 웰빙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아이템이라는 의미로, 현대인의 건강할 권리를 지켜줄 착한 기업을 꿈꾸며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웰릿은 정직을 최우선의 가치로 확실한 근거, 필요한 성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만 출시한다.

아르기닌은 타 아미노산보다 흡수율이 낮아 고함량으로 섭취해야 한다. 웰릿의 ‘아르맨’은 매일 장어 2마리 또는 굴 4봉지를 먹는 양과 같은 아르기닌 5,000mg을 포함했다. 또한 필수 영양소 7종과 더불어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추출물로 맛까지 챙겼다.

웰릿 관계자는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언제나 새롭게 도전한 덕분에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연속으로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객관적인 근거를 갖춘 제품으로 모두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김태림 기자(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