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엘모트
홈 리빙 브랜드


엘모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세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엘모트의 주력제품으로는 강력세척, 냄새제거, 섬유보호, 고농축향 기능을 캡슐 하나에 담은 4 in 1 고농축세제인 ‘프리미엄 올인원 캡슐세제’와 시트형 건조기 섬유유연제인 ‘퍼펙트 올인원 드라이시트’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미세플라스틱 및 유해성분 불검출 테스트를 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객들도 걱정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엘모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여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2년 연속으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정직한간판
간판 제작 브랜드


정직한간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간판제작)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정직한간판은 고객 응대부터 디자인 및 실측, 직접 시공,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고객과 함께 진행하며 올바른 소재 사용, 합리적인 금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계약만 하고 대부분 외주에 넘기는 것이 아닌 처음부터 시공까지 정직한간판의 정직원들이 함께하며 간판의 부족한 부분을 귀 기울여 듣고 보며 시공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정직한간판은 1년 무상 A/S 기간을 제공하고, 무상 보증수리 기간이 종료된 다음에도 유지보수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A/S 보증서까지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무조건 최저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올바른 소재와 올바른 시공을 하여, 오늘의 간판을 만드는 게 아니라 내일의 간판, ‘간판 잘 달아서 사람들이 잘 찾아온다’는 한 마디를 듣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간판 제작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칼라컵
친환경 테이크아웃 용기 전문


칼라컵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테이크아웃용기)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칼라컵은 투명위생마스크와 카페, 베이커리, 식음료 전문점, 외식업체 등의 식품용 테이크아웃 용품을 인쇄 주문 제작하는 전문기업이다. 친환경적인 위생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칼라컵의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은 생분해 종이컵과 종이뚜껑, PLA투명컵, PLA빨대 및 PLA커트러리, 사탕수수 펄프용기와 대나무 냅킨 등이 있다.

특히 ‘생분해 대나무 PLA종이컵’은 침엽수림의 훼손을 줄이는 대나무펄프를 사용하고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친환경 수지인 PLA(Poly Lactic Acid)로 코팅한 제품으로 매립 시 별도의 화학처리 없이 180일 이내에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되어 퇴비화 가능한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이다.

칼라컵 관계자는 “테이크아웃용기 부문에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년간 쌓아온 제작 노하우와 고품질 서비스,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일회용품시장에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페어피스
인테리어 지원업무 서비스


페어피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서비스브랜드(인테리어 지원업무 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페어피스는 인테리어 공사 전 인테리어 전반의 과정에 있어 서포트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제공하는 인테리어 지원업무 서비스 브랜드로, 대표 업무로는 인테리어 입주민동의서, 승강기 보양, 공동주택 행위허가, 폐기물 수거 서비스, 소방시설 설치, 인테리어 사진 및 영상 촬영 서비스 등이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항균나노코팅, 메타포트 촬영 서비스,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홈 제작까지 서비스 지원 영역을 확장했다.

주식회사 준비된사람들 페어피스 양승호 대표는 “수년간 다양한 고객과 소통하며 공간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것들에 집중하고 노력해 온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의 영광을 2년 연속 안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행정에이전트
행정심판 전문 행정사 사무소


행정에이전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행정서비스(행정심판)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행정에이전트는 영업정지 및 음주운전 면허취소 구제 행정심판 전문 행정사 사무소로, 현재 수천 건에 달하는 의뢰인의 사례를 진행해 온 행정처분 구제 전문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행정사 자격 취득과 함께 행정처분 구제 분석사, 민원행정상담사 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한 대표 행정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전문성을 높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행정에이전트 대표 행정사는 사범대학교를 졸업하며 취득한 중등 정교사 자격을 기반으로 국공립 중·고등학교 및 사립 중·고등학교를 고루 근무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폭력 업무에 전문성을 보이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 상담사,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을 취득함과 동시에 대전경찰청 사이버 명예 경찰로도 수년째 활동하고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구제 성공 사례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의뢰인의 권익 보호와 처분 구제를 위해 끝까지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는 영업정지, 음주운전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들의 권익 침해를 보호하고 구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고은빛치과
임플란트 중점 의원


고은빛치과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임플란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고은빛치과는 3D프린터와, 디지털 구강스캐너(트리오스4) 무통마취 시스템 등 최신 장비를 통해 개인별 증상과 원인을 파악한 후 구강 상태에 따라 전문기공사가 보철물을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빠른 진료가 가능하다.

또한 임상 검증된 질 좋은 재료와 다양한 의료서비스, 치료종료 후에도 사후관리 보증제도를 통해 꼼꼼하게 책임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진료를 할 때 사용하는 기구들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멸균 소독을 하고 있으며, 미국 FDA 승인을 취득한 고압증기 멸균기인 니트람을 사용하고 있고, 환자 1명당 1개의 기구 사용 원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

고은빛치과 김태균 대표원장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자분들의 건강한 치아와 심미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멈추지 않고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국수나무
16주년 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국수나무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면/국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국수나무는 2006년 런칭해 16주년을 맞이한 면‧국수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현재 전국 51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 운영노하우와 자체 생산공장 및 원천기술 보유, 물류시스템 등을 겸비했다.

국수나무는 ‘가치있는 한 끼를 제공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개발, 킬링메뉴를 트렌디한 메뉴로 업그레이드, 합리적인 가격, 안락한 카페형 외식공간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분식으로 꼽히고 있다.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단품부터 프리미엄급 정식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또한, 국수나무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지원하고자 가맹지역별 맞춤 지원, 홍보물 제작지원, 배달어플 프로모션 비용 100% 본사부담 등을 통해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다.

국수나무 관계자는 “우리의 고객인 가맹점주님, 그리고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잘 담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진정성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밀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뉴트리커먼
고함량 건강식품 제공 브랜드


뉴트리커먼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초유단백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뉴트리커먼은 꼭 필요한 성분만을 고함량으로 담아 양질의 건강식품을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탄생된 브랜드다.

뉴트리커먼의 스테디셀러 2배 산양유 초유 단백질은 단백질의 양과 질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오스트리아산 산양유와 뉴질랜드산 초유를 2배 더 넣었다. 모유에 가장 가까운 단백질 성분을 지닌 산양유 14,000mg, 초유 8,400mg을 한 통에 담아, 단 한 컵으로 단백질 25g을 섭취할 수 있어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을 쉽고 맛있게 충족시킬 수 있다. 산양유는 특히 우유에 비해 소화율이 높고, MCT(착한 지방산)가 2배 높으며, 현대인에게 필요한 비타민C와 D3, 아연, 마그네슘 등을 더해 최적의 영양 밸런스까지 맞췄다.

뉴트리커먼 관계자는 “소비자들로부터 직접 뉴트리커먼 산양유 초유 단백질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함량 갓성비라는 모토 아래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닥터지노 압타민C 아토포뮬라
아토피 개선을 위한 비타민C크림


닥터지노 압타민C 아토포뮬라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아토피 염증 개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주)페리도트는 기능 의학을 토대로 자연적으로 건강해지는 길을 안내하고자 설립된 의료 서비스 통합 컨설팅 기업으로, 의료 전문 IP 콘텐츠 개발 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유통도 진행하고 있다.

(주)페리도트에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닥터지노몰은 이진호 원장이 직접 포뮬레이션한 제품부터 직접 검증한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소비자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주)페리도트에서 운영관리 중인 유튜브 채널 ‘닥터지노의 병원탈출’을 통해 기능의학 및 올바른 의학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관계자는 “육체와 마음을 재생하며, 행복, 건강, 회합을 가져다주는 8월의 탄생석의 의미처럼 세공사가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원석을 가공하여 본연의 빛을 찾아주듯이 파트너 및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며 나아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조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라홍방마라탕
자체개발 육수‧소스 마라탕 브랜드


라홍방마라탕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마라탕)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라홍방마라탕은 마라탕 프랜차이즈 전문점이다. 2020년 11월 가맹사업을 처음 시작한 이후로 1년 만에 50여개의 가맹점 계약을 하며 경쟁이 치열한 중식 외식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마라탕의 핵심인 육수와 소스를 자체 개발하여 대중성 있는 매운맛과 마라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또한, 차별화된 교육시스템과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를 통하여 프랜차이즈 창업의 안정성을 검증했다.

소비자와의 다양한 소통을 통하여 편안하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으며,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다 같이 상생할 수 있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라홍에프앤비 장승아 대표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마라탕브랜드 부문 최초 수상은 라홍방마라탕을 선택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사랑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마켓프라이데이
한 끼 대용 체중조절식 브랜드


마켓프라이데이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리미엄 식사대용식품(체중조절식)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마켓프라이데이는 MZ세대부터 58세대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기능적인 요소들을 결합하여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식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두잇’은 바쁜 현대인들의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체중조절식이다. 해당 제품은 단백질을 포함해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일일 권장량에 맞게 포함돼 있어 균형 잡힌 한끼 대용 식사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로 주목받는 스테비아를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음과 동시에 칼로리까지 낮췄다.

두잇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기본으로 새콤달콤한 딸기와 블루베리가 더해진 ‘프레시베리’, 카카오와 바나나로 달달하고 진한 초코맛을 느낄 수 있는 ‘스윗 카카오’, 건강한 곡물과 견과류 첨가로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맛의 ‘클래식 오트’ 총 3가지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켓프라이데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높은 품질의 먹거리들을 출시하여 소비자가 인정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맑은365
기관지 관리 건강식품


맑은365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기관지 관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맑은365는 광동생활건강에서 엄선한 기관지와 목 건강에 좋은 한방원료를 바탕으로 하고 성균 바이오텍이 연구·개발한 기관지, 호흡질환 등 몸속 유해 물질 배출 관련 특허물질 (TF-343)을 추가한, 면역력과 기관지 건강을 위해 만든 건강식품이다.

해당 브랜드는 공식몰을 통해 목 건강을 위한 ‘맑은365 스틱 & 맑은365 목캔디’, 면역력 증진을 위한 ‘맑은365 면역보감’ 그리고 구강관리를 위한 ‘맑은 덴탈 한방 가글’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맑은365 관계자는 “기관지 건강, 목 건강, 면역력 증진을 한 번에 관리하는 건강식품의 선두주자로써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검증된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메이크정글
수경식물 전문 브랜드


메이크정글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서비스브랜드(식물건강상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메이크정글은 사람들이 간편하고 쉽게 식물을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자체 농장에서 직접 수경재배한 건강하고 튼튼한 식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수경재배를 위한 화분을 간편하게 재배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에 수경재배화분, 저면관수화분(속화분+수위계구성), 식물캘린더 등 제품에 대한 특허등록도 완료했으며, 식물을 선물하기에 좋도록 전용 기프트박스 패키지도 개발했다.

특히 2021년에는 리빙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퓨저 화분 ’멜로이’도 출시했다. ‘멜로이’는 식물을 키우며 산뜻한 디퓨저 향을 선사하는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구매 후 한 달 안에 식물이 죽으면 교환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메이크정글 박예은 대표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식물을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수종의 수경식물과 메이크정글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기능성 화분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박재현재활센터
맞춤형 재활운동서비스


박재현재활센터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재활서비스(특수운동)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박재현재활센터는 2015년 의정부점을 시작으로 부천점, 노원점으로 넓혀가며, 2021년 12월 고양점을 오픈해 현재 4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와 독자적인 재활운동 개발법으로 뇌졸중 뇌질환만을 재활운동을 제공하며 장애인바우처공식지정기관으로 주민센터에서 장애인바우처 신청을 하고 선정이 되면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몸이 불편해 직접 센터로 오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1:1 맞춤 방문재활 운동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박재현재활센터 관계자는 “재활운동은 체력 강화 및 자발적 생활습관 형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몸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박재현재활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백원바이크 쓩
공유 전기자전거 브랜드


백원바이크 쓩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퍼스널모빌리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백원바이크 쓩은 도심 속 이동수단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립한다는 각오로 론칭한 (주)한국모빌리티산업의 공유 전기자전거 브랜드다. 특히 자전거법이 적용돼 헬멧, 면허 규제 없이, 할증 없는 저렴한 이용료로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함께 10.4ah 삼성 CELL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유지 및 보수가 편리한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론트 LED 라이트 적용, 생활 방수 등의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전기 동력 모터가 탑재돼 있는 만큼 먼 거리를 이동하거나 가파른 언덕을 오를 때 편리하다.

(주)한국모빌리티산업 관계자는 “소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더 나은 품질과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고객의 신뢰를 지킬 수 있도록 고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비아세이프
남성 전문 건강기능식품


비아세이프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남성건강기능식품(쏘팔메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남성 전문 건강기능식품 비아세이프는 미국 직수입 제품으로 남성들의 건강과 활력을 책임질 아연, 쏘팔메토열매추출물, 옥타코사들 등 식약처에서 고시한 1일 최대 섭취량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면역기능과 세포의 보호 및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또한 비타민 B군이 고함량 함유되어 에너지 충전과 신체기능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서울 88올림픽 복싱 부문 금메달리스트 김광선 관장을 모델로 선정했으며, 최근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국가대표선수 공식 후원 제품으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비아세이프 관계자는 “원재료 성분부터 제조까지 엄격한 기준에 맞춰 제조한 제품이며, 소비자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도록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아이보리
영·유아 유기농식품 브랜드


아이보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유아 유기농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아이보리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유기농인증 원재료로 HACCP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하고 있다.

아이보리 제품으로는 유기농 이유식 쌀가루, 아기간식(사과칩, 누룽지), 선식, 차 등이 있으며, 이유식 쌀가루와 쌀과자는 아이의 성장에 따라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이유식 만들기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엄마들을 위해 이유식 레시피 및 응용할 수 있는 TIP을 소개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보리 장현정 대표는 “모든 제품에 ‘무첨가(무화학), 핸드메이드, 자연 그대로의 맛, 무한책임’ 4가지 원칙과 비싸더라도 국산 재료만을 사용하자는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내 아이에게 좋은 것을 먹이겠다는 일념 하나로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 엄마의 마음을 알기에 더욱 정성껏, 정직하게 만들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줄리스초이스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줄리스초이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글루타치온)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줄리스초이스는 비타글로우, 콜라겐 앰플, 다이어트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프리미엄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로, 특히 글루타치온을 주원료로 한 대표 제품 ‘비타글로우’ 시리즈는 ‘비타글로우 C3700’, ‘비타글로우 프리미엄’, ‘비타글로우 워터’로 구성되어 있다.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생성되는 3개의 아미노산(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이 결합된 ‘아미노산화합물’로 피부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다.

‘비타글로우 프리미엄’은 국내 최대 함량의 글루타치온과 비타민 그리고 뮤신, 피쉬 콜라겐, 특허 유산균 등 다양한 성분을 추가하여 업그레이드 하였다. 뮤신은 달팽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특허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피부 관리 그 이상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기쁘다. 글루타치온을 최대 함량으로 담은 ‘비타글로우 프리미엄’을 통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포쿨(FORCOOL)
온라인 주방가전 판매


포쿨(FORCOOL)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방가전(업소용냉장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포쿨은 업소용 냉장고, 컵 냉동고, 제빙기, 렌탈케어등 냉장/냉동고를 판매하는 온라인 주방가전 공식 판매 인증 대리점이다. 나만의 커스텀 냉장고로 원하는 디자인과 LED 변경 등 스타일리쉬한 냉장고를 개발해 주방 업계뿐만 아니라 20-30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제품 개발부터 A/S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원칙으로 실시하며, 커스텀 냉장고로 전문 기술력을 갖춘 디자이너와 1:1 상담을 통해 맞춤 디자인을 제공한다.

주력제품으로는 음료수 냉장고 KVC-50, 72, 90, 102라인업과 소주냉장고 UN-149SF가 있다. 최근 장기화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집에서 즐기는 홈 PC방, 나만의 HOME 술집 등 라이프 스타일이 변함에 따라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포쿨 관계자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결과 이번 수상을 달성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픽플러스
중고차 수출 전문 브랜드


픽플러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중고차수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픽플러스는 온라인 및 해외지사를 통해 중남미, 아프리카, 중동아시아 등의 다양한 해외 바이어에게 연간 3,000대 이상의 차량을 수출하고 있으며, 두터운 신뢰도와 높은 거래율을 유지하고 있는 중고차 수출 브랜드다.

중고차 수출은 중고차 판매 방법 중 하나로써 기존에는 오래된 연식, 높은 주행거리, 사고이력이 있거나 용도변경이력이 있는 차량들이 주로 수출 진행이 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국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출 가능한 국가가 다양해지면서 연식이 오래된 차량뿐만 아니라 최신 연식의 차량도 국내 내수시장보다 더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어 수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주)픽플러스 임정빈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자동차의 매입을 대부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거래를 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업체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유튜브나 SNS와 같은 다른 활동들을 보시고 브랜드에 신뢰도가 생겨 고객님들이 믿고 맡겨 주신다”며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답게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