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몸엔용, 1등급 국산 녹용식품 전문 브랜드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몸엔용이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식품(녹용가공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몸엔용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충청북도, 청주시의 지원으로 설립한 몸엔용바이오 농업회사법인(주)의 국산 녹용식품 전문 브랜드다. (사)사슴클러스터사업단 회원 농가로부터 공급받은 1등급 국산 녹용을 청결한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가공해 만든 믿을 수 있는 국산 녹용식품을 선보인다.

몸엔용은 △활력과 기력을 되찾기 원하는 남성을 위한 ‘힘엔용’ △여성 소비자를 위한 ‘미엔용’ △온 가족을 위한 ‘활기찬 녹용’ △휴대가 간편한 녹용스틱 ‘힘내용’ △어린이를 위한 ‘키엔용' 시리즈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영양간식인 녹용 캔디·젤리, 아이들도 좋아하는 무설탕 저칼로리 녹용 곤약젤리 ‘디어팡’까지 판매한다.

몸엔용 관계자는 “품질이 검증된 국산 녹용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만족도를 꾸준히 높여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하며 “온 국민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국산 녹용을 사용한 건강한 식품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미상회, 고품질 육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미미상회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온라인쇼핑몰(육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미미축산의 미미상회는 ‘아름다운 맛, 새로운 육식 라이프’라는 슬로건을 앞세우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육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사육부터 도축, 가공, 포장까지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한 양질의 소고기,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또 고기의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최첨단 특수 진공 스킨 포장 기계를 도입해 상품 가치를 극대화했다.

미미상회는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소고기(꽃등심, 우대갈비, 눈꽃갈빗살 등)와 돼지고기(돈마호크, 한돈 생삼겹살, 한돈 생목살 등)를 중심으로 신선한 한우 육회·뭉티기, 각종 스테이크용 부위(1+ 등급 안심, 채끝, 부챗살 등)를 다룬다. 명절과 기념일 선물로 좋은 선물세트까지 구비했다. 모든 상품은 집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시에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다.

미미상회 관계자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연구와 개발을 지속하며 정직한 경영을 이어온 결과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고 전했다.

미플 아미아, 프리미엄 맞춤 에스테틱 프랜차이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미플 아미아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5년 연속 프랜차이즈(에스테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미플 아미아는 (주)미플네이처의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본사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고유의 스킨케어 테크닉·프로그램, 피부미용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전문 피부관리사로 고객 개인에 최적화한 맞춤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에 가맹점을 개설했으며, 누적 회원 수 100만 명, 가맹점 누적 매출 3000억 원, 가맹점 누적 관리 횟수 120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피부 타입별로 다양한 케어가 가능한 프로그램들(프리셔스 오키드, 그레이셔스 캐비아, 프리미엄 수소큐어링, 프라임골드 등)을 제공해 피부 영양 공급, 주름 개선, 탄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미플 아미아는 고객이 집에서도 매장 에스테틱과 연계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1:1 개인 맞춤형 홈스테틱(홈+에스테틱) 프로그램과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가갈 예정이다. 또 독자적인 매트릭스를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제안할 계획이다.

바른북스, 믿을 수 있는 자비출판 전문 기업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바른북스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출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바른북스(대표 김병호)는 ‘정직한 사람, 투명한 과정, 신뢰할 수 있는 결과’라는 모토 아래 저자의 소중한 원고를 퀄리티 높은 책으로 펴내는 자비출판 전문 기업이다. 1,500종 이상의 책을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세종도서와 문학나눔 등의 도서 보급 사업에서 12종이 선정되는 등 자비출판사 중 최다 선정을 단기에 이뤘다.

바른북스는 출판 상담부터 원고 교정·교열, 표지·본문 디자인, 유통, 마케팅, 도서 판매 현황 공개, 인세 지급까지 출판의 모든 과정을 저자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진행한다. 특히 꼼꼼하고 정확한 교정·교열로 도서의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북 디자인 전문 아트디렉터를 기반으로 저자 맞춤 표지 디자인과 본문 디자인을 도맡는다. 저자가 e북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도록 전자책 무료 제작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온오프라인 대형 서점(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을 비롯한 전국 서점 600여 곳에 도서를 빠르고 정확하게 유통하며, 서점 신간평대 배치도 지원한다. 저자와의 소통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서점 지점별 판매 현황을 공개하는 시스템까지 갖췄다.

바이가미, 독창적인 핸드메이드 주얼리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바이가미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3년 연속 주얼리(결혼예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5년 설립된 (주)바이가미(대표 김가민)는 심플하지만 깊이 있는 하나뿐인 웨딩 주얼리를 선보인다는 일념 하에 독창적인 디자인의 핸드메이드 웨딩 주얼리를 선보인다. 청담동에서 유일하게 한 건물에 매장과 자체 공방을 동시 운영 중이며, 부산과 대구, 광주 지점도 있다. 김 대표와 디자인 연구소가 디자인을 개발하며, 시그니처 디자인 ‘오브제’ 등 디자인 100여 점을 의장등록 보유하고 있다.

바이가미는 ‘반지는 원형이어야 한다’는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셰입의 독특한 반지를 선보인다. 웨딩링과 웨딩밴드는 ‘착용감까지 좋아야 훌륭한 디자인’이라는 철학으로 제작돼 밴드 모양과 상관없이 착용감이 좋다.

또 업계 최초로 중간 피팅 시스템을 도입했다. 착용자의 취향에 따라 밴드의 폭, 텍스처, 스톤 위치·개수까지 달라지므로 두 사람의 스토리가 담긴 웨딩커플링이 완성된다. 이외에도 투명한 정찰제이므로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김 대표는 “고객 맞춤 웨딩 주얼리 제작에 노력해 3년 연속 수상을 이뤘다”며 “결혼예물을 찾는 사람에게 바이가미는 디자인과 퀄리티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가미는 ‘우수기업브랜드대상’,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소비자만족대상’도 수상했다. 또 플리티넘 PGI인증, 벤처기업, ISO9001 인증을 받고, 굿디자인과 국가인증우수쇼핑점에 선정됐다.

벤자민가든, 가성비 높은 조립식 온실하우스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벤자민가든이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건축(온실하우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벤자민가든은 팩토리트레이드에서 선보인 강화유리와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유러피언 스타일 조립식 온실하우스다.

벤자민가든 폴리카보네이트 온실하우스는 마당, 건물 옥상, 전원주택, 텃밭 등 다양한 장소에 손쉽게 설치 가능한 게 큰 특징으로, 아크릴의 8배, 비닐하우스의 200배에 달하는 내구성을 지녔다. 또 다육이, 원예, 분재원, 식용작물, 화초 재배는 물론, 카페와 펜션의 바비큐장 및 테라스 인테리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온도 맞춤식 공기 순환 시스템인 태양광팬과 온도 감응식 통풍창 자동 개폐 장치 등 첨단 온실 시스템 기술도 적용했다.

벤자민가든 강화유리 온실하우스 글래스에디션은 알루미늄 프레임과 세이프티 강화유리 설계로, 기존 벤자민가든 제품 대비 내구성이 약 2배 이상 강화됐다. 기존 견적식 제품의 가격 거품을 걷어낸 가격 정찰제 방식의 기성품인 만큼 유리 온실하우스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벤자민가든 관계자는 “벤자민가든은 사계절 내내 식물이 생장하기 가장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라며 “벤자민가든은 건축 개념이 아닌 기성화된 제품으로,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설치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전했다.

벨레즈온, 여성 심리스 언더웨어 대표 브랜드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벨레즈온이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6년 연속 패션(언더웨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오엔인베스트먼트의 벨레즈온은 이탈리아 산토니 사의 프리미엄 편직기로 만든 여성 심리스 언더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론칭 이래 지난해 12월까지 홈앤쇼핑에서 총 주문액 570억 원을 달성했다.

스테디셀러 ‘인견 메쉬 심리스 언더웨어 패키지’는 홈앤쇼핑에서 누적 판매량 380만 세트를 기록한 상품이다. 시원한 인견, 특별한 메쉬 패턴,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벨레즈온이 홈앤쇼핑에서 2년 연속(2019, 2020) 여성 속옷 브랜드 총매출액 1위를 기록한 원동력이다.

‘심리스 사각팬티 패키지’는 홈앤쇼핑에서 1년 만에 130만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 이로써 벨레즈온은 홈앤쇼핑 2021년 전체 팬티 브랜드 1등을 거머줬다.

벨레즈온은 봉제선을 최소화한 기존 심리스 언더웨어를 더 얇고 가볍게 발전시킨 이른바 ‘뉴슬림’ 언더웨어를 개발 중이다. 뉴슬림은 심리스 언더웨어 특유의 편안한 신축성을 보전했으며, 얇은 두께감이므로 입은 듯 안 입은 듯한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벨레즈온 관계자는 “뉴슬림은 지금까지 겪어볼 수 없던 언더웨어로, 기존 심리스 언더웨어를 뛰어넘을 것”이라며 “이미 진출한 태국, 베트남, 대만을 넘어 미국, 일본 등 더 큰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본말감자탕, 경쟁력 높은 감자탕 프랜차이즈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본말감자탕이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감자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본말감자탕은 주식회사 푸름에프앤에스의 감자탕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특히 프리미엄 캐나다 및 스페인산 목뼈, 다진 마늘, 신선한 우거지 등을 가마솥에 4시간 끓여 정성스럽게 만든 감자탕으로 유명하다.

본말감자탕은 생강, 들깨, 후추, 된장을 사용하지 않아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하는 차별화된 감자탕과 뼈해장국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간장소스로 맛을 낸 ‘간장뼈찜’, 업계 최초로 로제 소스를 사용한 ‘로제뼈찜’, 비법 소스를 넣은 ‘매운뼈찜’, 담백한 순댓국과 순대곱창전골도 선보인다.

본말감자탕은 경쟁력 있는 메뉴로 소비자를 공략하는 동시에 우수한 가맹 시스템으로 가맹점주에게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푸름에프앤에스가 다년간 유통업에 종사해오며 축적해온 유통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국에 신선한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갖췄다. 본사가 가맹 계약부터 오픈까지 창업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하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본말감자탕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와 가맹점주의 행복을 위해 다각적으로 힘을 기울여 국내를 대표할 만한 외식 프랜차이즈로 등극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브릿메이츠, 영국식 영어 전문 화상영어 교육기업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브릿메이츠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온라인교육(화상영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브릿메이츠는 온라인 화상영어 전문 교육기업으로, 품위 있고 예의 바르며 고급스러운 영국식 영어를 1:1 맞춤 수업으로 교육한다. 영국, 호주, 남아공 등에서 영국식 영어를 구사하는 우수한 원어민 강사를 영국식 발음, 영어교육 자격증 여부 등을 면밀히 판단해 선발하고 관리한다. 특히 영어교육 전문 자격증(CELTA, TEFL, TESOL 등) 보유 강사진의 수준이 매우 높다.

브릿메이츠는 미취학 아동~초등학생 커리큘럼과 성인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미취학 아동~초등 저학년을 위한 미술과 음악이 결합된 ‘뮤즈 코스’와 회화 위주 ‘컨버세이션 코스’, 초등 고학년을 위한 문법과 리딩 위주 ‘시그니처 코스’를 제공한다.

또 영어교육 콘텐츠 기업 ‘이퓨처’의 베스트셀러 교재를 사용하고, 수강생이 ‘E 스마트 캠퍼스’를 통해 스스로 예·복습할 수 있게 한다. 모든 수강생은 미국 대형 온라인 도서관 ‘하이라이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성인을 위한 ‘브릿토크’는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영국식 영어를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재로 교육해 취업, 시험 준비에 도움을 준다. 특히 기존 화상영어와 달리 영어교육 일선에 있던 매니저들이 친절하고 세심한 상담으로 수강생의 학습 니즈, 레벨, 성향을 파악해 강사와 수강생을 매칭해준다.

브릿메이츠는 모든 수강생이 자사만의 맞춤형 화상교육으로 즐겁게 공부하고 개개인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 발전된 시스템 개발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려니, 삶의 질 높이는 성인용 기저귀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수려니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생활용품(성인용기저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수려니 성인용 기저귀는 ‘환자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케어’를 모토로 실버 케어 전문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주식회사 중앙메디칼씨의 성인용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다. 현재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요양 시설, 대형 병원 내 매장 등에서 프리미엄 성인용 기저귀로 호평을 받고 있다.

‘수려니 안심 언더웨어’는 신축성과 착용감이 좋은 요실금 팬티다. ‘수려니 매직테이프’는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에 초점을 둔 겉 기저귀다. 두 제품 모두 소변 누수 걱정을 줄이는 2중 샘 방지막, 소변을 빠르게 흡수하는 쾌속 강력 흡수층을 탑재했다.

‘수려니 일자형·라운드 패드 프리미엄’은 시니어를 편안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 속 기저귀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제작돼 소변이 새지 않고, 엠보싱 재질이므로 피부 짓무름을 예방할 수 있다. 강력 흡수제로 소변을 빠르게 흡수하고, 흡수된 소변이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특징이다.

중앙메디칼씨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니어가 퀄리티 높은 실버 케어 제품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슈가롤리, 맛·건강 모두 잡은 프리미엄 솜사탕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슈가롤리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식품(솜사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슈가롤리는 맛과 건강 모두 잡은 다양한 먹거리(디저트, 음료, 건강식품)부터 장난감, 각종 생활용품까지 선보이는 주식회사 허브아시아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비타민 솜사탕이다. 어린 시절 추억의 길거리 솜사탕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청결한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된다.

슈가롤리는 다양한 맛과 색상으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빅슈가롤리’, 톡톡 튀는 팝핑캔디를 더한 ‘톡톡슈가롤리’로 나뉜다.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해 당을 줄였고, 소비자 건강까지 생각해 비타민C를 첨가했다. 티타임 디저트, 유치원·어린이집 생일 답례품,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 선물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최근 ‘뉴슈가롤리’로 업그레이드되며 기존 제품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3배 증가했으며, 열과 습기에 강해 장기보관이 가능한 두꺼운 은박 포장지로 바뀌었다. 또 지속적인 연구로 더 맛있어졌고, 중량이 20% 늘었다.

허브아시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며 더 맛있고 건강한 프리미엄 솜사탕을 선보이는 데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슈가롤리는 대만, 호주를 넘어 미국까지 각국에 수출되며 대한민국 솜사탕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스마트콜, 지능형 무선 화재감지 시스템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스마트콜이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산업(무선화재감지시스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로제타텍(대표 조영진)은 소방안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IoT 기업이다. 스마트콜은 로제타텍이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기존 유선 화재감지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해 개발한 지능형 무선 화재감지 시스템이다.

로제타텍의 스마트콜은 오보를 줄였으며, 화재 발생 시 정확한 발화 지점을 파악해 소방 관제센터에 전달한다. 동시에 개인의 스마트폰에 탈출 경로, 대응 방안 등을 전달해 화재 진압 골든타임인 5분 내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콜은 지능형 무선 화재감지 시스템이므로 별도 공사 없이 간편한 설치가 가능하다. 이에 재래시장, 문화재, 리모델링 건물 등에 대거 설치되며 무선 화재감지기 시대를 개척해왔다.

한편 로제타텍은 원천기술 특허 10여 건을 보유 중이며, IoT·AI·빅데이터·디지털트윈 기술을 통합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가기관에 디지털트윈 기술 기반 통합방재 시스템을 개발, 설치하며 화재 사전 예지 보전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시크(SEEC), 국내 카시트 업계 선도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시크(SEEC)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7년 연속 유아용품(카시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크는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제품력과 기능,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라인업의 카시트(제로맥스360, 익스텐션프로픽스2, 픽스앤고, 픽스가드 등)로 고객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이번 수상엔 4세대 카시트 ‘제로맥스360’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제로맥스 360은 단 한 대로 신생아부터 12세까지 사용 가능한 회전형 카시트다. 한국 안전 인증 KC, 중국 인증 CCC, 유럽 안전 인증 ECE를 획득하고 유럽 최신 측면 충돌 테스트인 I-SIZE 테스트까지 추가로 진행해 높은 안전성을 입증했다.

탑승 연령, 등받이 각도, 장착 방식과 관계없이 360도 회전이 가능해 아이를 태우고 내릴 때 수월하고, 아이소픽스 라이트를 탑재해 어두운 차 안에서도 카시트를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세이프 인디케이터를 적용해 카시트 오장착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시크 관계자는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카테고리 확장에 노력할 것”이라며 “2022년 카시트·유모차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쌀집총각, 고품질 농산물 유통 전문 브랜드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쌀집총각이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식품(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농업회사법인 흙애서(주)의 쌀집총각은 농산물 유통 전문 브랜드다. 내 자식처럼 정성을 다해 땀 흘려 키운 농산물이 합리적이고 안전하게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길 원하는 생산자의 바람, 몸에 좋고 신선하며 안전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믿고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의 바람을 모두 생각한다.

판매 상품은 △백미(진품경기미 등) △현미 △찹쌀 △현미찹쌀 △잡곡(흑미, 검정혼합곡 등) △콩류(백태, 서리태 등) △보리류(할맥, 쌀보리 등) △슈퍼푸드(귀리, 병아리콩 등) 등이다. 특히 대표 상품 ‘경기미’는 국내 농가와 계약 재배한 100% 국내산 쌀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밥맛을 선사하기 위해 당일 도정 및 발송을 원칙으로 한다. 원스톱 공정 과정을 거쳐 생산되므로 신선하고 안전한 것도 특징이다.

흙애서 민예나 대표는 “품질관리 프로세스와 설비 증설에 힘쓰고, 농민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며 건강한 인생을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이번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아이르, 실용적인 유럽풍 감성 침구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아이르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리빙(침구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르(주)는 높은 실용성, 감각적인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유럽풍 홈 스타일 감성 침구로 소비자의 생활 공간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까지 디자인하는 기업이다. 침구 전문 수석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차렵이불, 이불커버, 홑이불, 토퍼, 패드, 매트커버, 베개커버, 패브릭 소품 등을 선보인다.

아이르는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를 기반으로 모던한 디자인의 감성 침구를 자체 생산한다. 또 품질이 검증된 최고급 원단만 고집한다. 품질 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에 아이르가 선보이는 각종 침구는 소비자 사이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고품질 프리미엄 침구로 정평 나 있다.

아이르가 가족 고객, 신혼 고객 등을 위해 마련한 원클릭 풀세트(극세사 이불, 차렵이불, 홑겹이불, 여름 차렵이불, 여름 홑이불)도 이곳의 경쟁력이다. 소비자는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침구를 원클릭 풀세트 구매로 한 번에 구비할 수 있다.

아이르 관계자는 “고품질 침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모든 소비자에게 만족과 감동을 선사하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엔픽스(ENFIX), 엄마도 아이도 행복한 유아용품 브랜드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3)
엔픽스(ENFIX)가 22일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유아용품(발육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엔픽스(ENFIX)는 ‘육아의 즐거움을 바로잡다’는 슬로건 아래 품질과 안전성이 검증된 다양한 프리미엄 유아용품(유모차, 보행기, 교육용 완구 등)과 유아가구(침대, 베개, 의자 등)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자체 브랜드 상품뿐 아니라 ‘줄즈’, ‘타프토이즈’, ‘큐블’ 제품까지 다루며, 우수한 유아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육아맘에게 호평받고 있다.

베스트셀러는 ‘롤링 360 플러스 보행기’, ‘스텝 360 보행기’, ‘스누즈 플러스 아기침대’, ‘하이브리드 플러스 휴대용 부스터’ 등이다. 2017년 엔픽스 설립 이래 ‘롤링 360 플러스 보행기’는 누적 판매량 8만 대 돌파, ‘하이브리드 부스터’는 누적 판매량 2만 대 돌파, ‘스텝 360 보행기’는 최단기간 완판을 달성하는 등 기염을 토해냈다.

엔픽스 관계자는 “각국의 경쟁력 있는 유아용품 제조사들과 OEM, MOU를 체결하고 프리미엄 유아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온 결과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