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연구분석기기 렌탈 기업, 솔루션렌탈
솔루션렌탈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렌탈(연구분석기기)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솔루션렌탈은 영인그룹의 렌탈전문법인으로, 2019년 설립 이후 만 3년만에 누적영업계약 1,000억을 돌파했다. 분석기기 분야의 렌탈은 고가의 하이엔드 분석장비 도입이 필요한 기업뿐 아니라 효율적인 자금 활용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연구분석기기 외에도 바이오/헬스케어 부문, GMP/연구실 등의 시설, 스마트팩토리 구축 외 일반산업 부문으로의 렌탈 확대로 B2B 전문 렌탈 기업으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다.

김현철 대표이사는 “솔루션렌탈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며 “영인그룹의 노하우를 담아 연구분석기기 부문뿐 아니라 B2B 전문 렌탈 기업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기능성 의류 전문 브랜드, KorBliss
KorBliss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건강기능성 언더웨어,이너웨어)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브리스코리아(주)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선도하고 추구하는 건강 기능성 의류, 기능성 화장품, 건강 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다. 건강 기능성 의류 브리스(KorBliss)는 현대인의 체형에 잘 맞는 언더웨어 및 이너웨어다.

최신 라이크라 소재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도입했다. 남녀노소 모든 직업군과 레저, 운동 등에 꼭 필요한 건강 기능성 의류를 널리 보급해 현대인들이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목표다.

브리스코리아(주) 김익현 회장은 “고객들을 우선시 하는 마음으로 더 좋은 제품을 만들고 공급하는데 노력 할 것이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는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미니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단순생활
단순생활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가전(넥밴드선풍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단순생활은 2017년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첫 런칭 한 이후 현재까지 전국의 백화점, 문구점, 할인점, 편의점, 홈쇼핑 등 수많은 유통채널을 통해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누적 4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단순 넥밴드 선풍기부터 단순 가습기, 단순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삶에 편리함을 주는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오는 5월에는 넥밴드 선풍기의 원조인 단순 넥밴드 롤링을 런칭한다. 단순 넥밴드 롤링은 전용 케이스에 보관이 가능하며, 감아서 보관할 수 있는 177g의 초경량 넥밴드형 선풍기로 실내외 공간의 제약 없이 두 손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아이디어 히트상품이다.

단순생활 관계자는 “지난 2년간의 코로나 펜데믹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았으나, 올해는 확진자의 증가가 올 봄에 정점을 지나서 올 여름에는 거의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전망이 많은 만큼 야외활동에 필수적인 상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토탈라이프서비스 상조전문기업, 더피플라이프
더피플라이프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더피플라이프(회장 차용섭)는 2005년 설립된 상조전문기업으로, 장례, 투어, 크루즈, 웨딩, 헬스케어 등 생애 주기 및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토탈라이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소비자중심경영 CCM 인증, 스마트고객센터를 통한 체계적인 VOC 운영, 동반 성장 및 상생을 통한 ESG 경영 실천 노력을 토대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상조산업협회 회장사로서 상조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더피플라이프 차성곤 부사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 온 노력이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라이프서비스 개발을 통해 더피플라이프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남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로댄티
로댄티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쇼핑몰(남성의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로댄티는 2020년 설립된 온라인 남성 쇼핑몰 업체인 (주)로댄어패럴의 브랜드다. 20·30대남성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우터 및 상·하의를 제공한다.

반집업 오버핏 맨투맨, 국민 소프트 긴팔티와 같은 일상적이지만 데일리하게 코디하기 좋은 제품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22SS 봄 시즌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로댄티는 끊임없는 성장과 고객만족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운영 중이다.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 플랫폼 기술 발전 및 사업 확장을 목표로 다방면에서 노력한 결과 2020년 매출 대비 2021년 매출이 약 11배 이상 성장하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로댄티 관계자는 “옷에 신념을 담아 파는 쇼핑몰 ‘로댄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은 없다는 사훈으로, 앞으로도 로댄티를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는 쇼핑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다양한 콘셉트의 가족사진 전문 사진관, 리븐패밀리
리븐패밀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가족사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리븐패밀리는 기존 정형화된 가족사진이 아닌 다양한 컨셉 가족사진을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디테일을 강조시켜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화사한 분위기부터 깔끔한 화이트, 그레이, 파스텔, 브라운 등 다양한 컬러의 배경을 바탕으로 다양한 가족사진 촬영·연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직접 가족사진 의상을 준비하지 않아도 고급 정장, 턱시도, 드레스, 시밀러룩, 레트로풍 의상, 한복, 각종 액세사리 등을 무료로 대여 받을 수 있다. 또한 리븐패밀리는 미국 PPA(Professional Photographers Of America) 소속 전문 인상사진명장이 촬영하는 가족사진 전문 사진관으로 공인된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들이 촬영을 진행한다. 해당 업체는 현재 서울 광진구, 서울 서초구, 부천, 인천, 수원, 청주, 광주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리븐패밀리 관계자는 “가족과의 관계 용도로만 인식되던 ‘가족사진’에도 변화가 찾아온 만큼 일반적인 가족사진이 아닌 고객들에게 만족과 기쁨을 선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건축 및 산업자재 유통 브랜드, 리오(LIO)
리오(LIO)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통(건축자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리오(LIO)는 광주/전라권 최대 규모의 건축 및 산업자재 브랜드다. 1997년 ‘성림실업’으로 시작해 폴리카보네이트(렉산) 브랜드 업계 경력 23년 차다. 또한 2018년, 2020년 광주광역시가 선정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약 2만개의 품목의 기계(전동)/수공구, 건축 및 산업 인테리어 자재 및 창호/새시, 페인트(케미컬), 철물 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또한 이듬해 CNC 공작기계(computer numerical control)를 도입함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폴리카보네이트 정밀 재단으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리오(LIO)는 급변하는 유통 트랜드 속 ‘오프라인’이라는 지역적 한계에 벗어나, 온라인 시장(E-커머스) 개척을 위해 최근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자사 몰 구축을 완료했다.

리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기획 및 고객 맞춤 서비스를 변함없이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온라인 스터디 플랫폼, 린스터디
린스터디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교육(스터디 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린스터디는 ‘언제나 공부가 정답이다’라는 취지로 시작한 온라인 그룹스터디 플랫폼으로 현재는 기업분석 스터디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린스터디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고,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상 서비스를 통해 그룹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본인이 조사한 자료를 발표하고, 각자의 인사이트를 공유함으로써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과 의견교류를 할 수 있다.

지난 1년여간 린스터디에 누적된 기업분석 데이터는 1500여건에 달하며, 이 중에서도 보다 전문적으로 분석된 ‘실전’ 기업분석 데이터는 500건 이상 누적되어 ‘린스터디 Data Center’에 공개하고 있다.

린스터디 관계자는 “그룹 스터디의 본질은 명확하다. 함께 공부함으로써, 혼자 하는 것 이상의 결과 얻어가는 것이다”라며 “스터디 참여자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얻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릿첼
릿첼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유아스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릿첼은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다. 릿첼의 이유식 스푼은 이유식 초창기부터 이유식 완료기까지 각 단계별 아이의 성장에 맞춘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30만개 이상이 팔린 릿첼의 대표 인기 제품이다.

특히 소프트 이유식 스푼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아이의 입과 잇몸에 상처를 주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가 편하게 이유식을 먹을 수 있도록 스푼의 선단부가 아이의 한 입 크기로 디자인 되어있다.

또한, 미끄럼 방지 처리한 곡선형 손잡이로 아이의 입부분이 잘 보여 이유식을 먹이기 쉽고 무게가 가벼워 엄마의 손목의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릿첼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3)
정통 일식 수제 돈카츠 브랜드, 마이카츠
마이카츠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돈카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마이카츠는 2009년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원코리아에서 5년 간 연구와 노력 끝에 2017년에 탄생시킨 정통 일식 수제 돈카츠 브랜드다.

마이카츠는 국내 대표 식품회사들과 식재료 공급 계약을 맺고, 자체생산 공장에서 소스 대부분을 직접 개발 생산하여 가맹점에 공급함으로써 타 브랜드와의 맛에 차별성을 두고 있으며,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재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재료인 등심의 경우, 국내산 최우수 브랜드만을 사용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은 결코 저렴하지 않은 고급스런 정통 일식 돈카츠를 선보이고 있다.

더원코리아 최재영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마이카츠는 기본에 충실하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음식을 만들고자 항상 고민하겠다”며 “더욱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h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