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에스테 더마 브랜드, 메디필
메디필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능성화장품(콜라겐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메디필은 피부를 의학적으로 연구해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 스킨이데아의 에스테 더마 브랜드다.

메디필은 ‘peel your skin, 피부 자신감’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댄서 노제를 모델로 선정해 특유의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MZ 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2년째 손담비와 함께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해당 브랜드는 ‘아기 모공 클렌징 폼’으로 유명한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에 이어 콜라겐을 메인 콘셉트로 한 같은 라인의 8가지 제품들을 출시했을 뿐 아니라, 최근에는 비건 콜라겐, 친환경 콜라겐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프랑스산과 이탈리아산 콜라겐 최적의 배합을 통해 콜라겐 함량을 약 66배 높인 ‘레드 락토 콜라겐 더블 타이트 패드’의 경우,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스킨이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의 피부 자신감을 위해 더 좋은 기능성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세라믹 온열가구 전문 브랜드, 목연가구 마이세라
목연가구 마이세라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열가구(세라믹침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1977년 설립된 목연가구 마이세라는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기능성 세라믹을 이용해 세라믹 흙침대, 세라믹 흙 소파, 세라믹 의료기기, 베게, 열돔 등 고객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산 100%의 순도 높은 세라믹과 화학칠을 하지 않은 자연광 가공 등의 오랫동안 사용가능한 건강가구 제작을 고수하고 있으며, 제품 제작 시 포름알데히드 테스트, 원적외선 방사율, 라돈/토론/6대중금속 테스트, 전자파적합등록, KC인증 등 목재부터 세라믹까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고 고객에게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

목연가구 마이세라 관계자는 “건강가구의 대중화에 앞장서 건강 라이프를 사회에 제안할 것이며, 전통 기법과 신념을 바탕으로 묵묵히 걸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GS샵 뷰티 PB브랜드, 뷰(VU)
뷰(VU)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킨케어(우유단백질 클렌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뷰(VU)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에서 론칭한 뷰티 PB브랜드로, GS샵 고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검증한 성분만을 제안하는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다. 2021년 10월 ‘뷰 앰플 클렌저’를 런칭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현재 10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단순 씻어내기만 하면 된다는 클렌저에 대한 편견에서 나아가 스킨케어 급 효능을 느낄 수 있도록 약 1년 간, 40번이 넘는 테스트 끝에 탄생한 ‘우유 단백질 클렌저’다.

클렌저 한 병에 우유 단백질 추출물 37%와 17종 아미노산, 8종 히알루론산 등 스킨케어 성분을 78% 가득 담았다. 또한 신개념 트랜스포밍 제형으로 밀키한 우유앰플이 롤링하면 오일로 변해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을 싹 녹여주며, 2중세안이 필요 없어 더욱 간편하다.

뷰(VU) 관계자는 “소비자 1000여명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개발한 ‘뷰 앰플 클렌저’인 만큼 브랜드 런칭 6개월 만에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꼼꼼히 반영해 많은 분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컬러복합기 임대/렌탈 서비스, 비앤피
비앤피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복합기임대/렌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비앤피는 프린터 및 복합기 제품을 사무환경에 맞게 제품, 기본요금, 매수를 컨설팅하여 비용 절감과 업무환경 개선을 돕는, 컬러복합기 임대/렌탈 전문기업이다.

또한 비앤피는 사용량이 적더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된 임대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관계자는 “프린터, 복합기 임대시장이 넓어지는 가운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기술력, 그리고 신속한 A/S 및 정기점검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한국인 맞춤 설계 영양제, 비타미아
비타미아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밀크씨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국생명건강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비타미아는 한국인에 맞게 최적화 설계된 영양제로서 높은 품질의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영양제를 생산하고 있다.

한 종류의 비타미아의 영양제는 단순한 단일 효과 보다는 복합적인 효능을 중점을 두어 연구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으며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영양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타미아 ‘간에 좋은 밀크씨슬’에는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미국산 고품질의 밀크씨슬이 들어가 있으며 건조효모 비타민 B12, 비타민B1도 들어있다. 정제포도당과 미강 뿐만 아니라 간기능 및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나무 열매추출물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유기농 과일채소 15종, 녹용, 6년근 홍삼농축성분도 함유돼 있다.

비타미아 관계자는 “비타미아 영양제는 한 알로 여러 가지 성분이 함께 들어있어 가성비까지 잡았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인에게 맞는 최적화된 영양제를 목표로 올인원케어 제품 연구 개발에 힘쓸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전통식품 전문 기업, 서일농원
서일농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전통장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서일농원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대한민국 유일의 청국장 명인 서분례명인이 1996년부터 경기도 안성에 터를 잡고 운영 중인 전통장류 제조기업이다. 2000여개의 항아리들이 자리한 장독대는 드라마 식객, 이태원클라쓰의 배경이 된바 있다.

서일농원의 대표상품은 ‘서분례명인의 청국장’과 ‘10년된장’이다. 청국장은 여러 홈쇼핑 채널을 통해 이미 1,500만팩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10년된장은 공영홈쇼핑과 스페셜에디션을 런칭할 만큼 프리미엄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서일농원 관계자는 “2020년 매운청국장의 제조방법으로 특허를 취득데 이어 올해 마늘청국장과 들깨청국장까지 특허등록 결정을 받았다”며 “단순히 전통식품의 계승뿐만 아니라 꾸준한 연구개발로 전통식품의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영어회화 전문 기업, 스피쿠스
스피쿠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온라인 영어회화)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스피쿠스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잉글리쉬센트럴의 한국 자회사로써 AI음성인식 기술 등을 이용한 체계적인 자체 제작 컨텐츠를 통해 1:1 온라인 영어회화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 LG, CJ 등 기업교육 및 세종시, 평택시 등 지자체에도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피쿠스는 1,400명 이상의 검증된 튜터와 45만 학습자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커리큘럼을 자체 연구 개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누구나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뉴스피드 서비스 ‘글로벌 위클리 뉴스’를 출시했으며, 어학실력과 시사상식을 함께 쌓을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일본식 카레 전문점, 아비꼬
아비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카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아비꼬는 외식 전문 기업인 쿠산코리아(주)가 론칭한 카레 전문점으로, 2008년 홍대 1호점으로 시작해 현재는 전국에 약 120개의 국내 매장과 2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식 카레 전문점 아비꼬 카레는 카레의 맵기는 물론 다양한 토핑 선택이 가능하고, 카레, 대파, 마늘 후레이크의 무한 제공으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어 창업이래 현재까지 꾸준히 성장하며 직영점 및 가맹점을 확장하게 된 프랜차이즈이다.

아비꼬 카레는 카레의 제조와 숙성, 조리까지 총 100시간이 소요되는 슬로우 푸드로 ‘정성카레’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인 한국식 카레보다 풍미가 진하고 맛이 깊다. 또한 지속적인 메뉴 개발로 다양한 토핑 및 사이드 메뉴, 시즌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김동완 쿠산코리아 대표는 “‘아비꼬 매장에 방문한 모든 고객님들이 한끼 식사에 만족하며 웃으며 나가야 된다’라는 신념으로 모든 일에 임한다. 어려운 시국에도 모두의 긍정적인 생각, 행동, 노력이 모여 이렇게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매우 기쁘고, 변함없이 아비꼬를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 늘 한결 같은 마음으로 노력해주신 점주 분들과 이하 직원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기능코성형 중점 의원, 앤플러스의원

앤플러스의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코성형)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앤플러스의원은 기능코성형을 중점으로 기능 개선을 우선적으로 미용적인 부분까지 보완을 시행, 쉐도우 닥터가 없는 윤현철 대표원장이 1:1 전담 체제로 수술 관련 상담부터, 수술 계획 수립, 시행, 치료, 경과 진료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진료를 3D-CT, X-RAY 촬영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세부적으로 구분해 개인 맞춤 기능코성형을 제공하여 한 번의 수술로 기능과 미용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앤플러스 멤버십 카드를 발급하여 수술 후 1년 동안 보증되는 A/S 제도와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수술 후 통증, 염증, 모양적 불만 등에 대비하여 수술 책임보증제를 시행하고 있어 수술 전부터 사후관리까지 확실한 의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윤현철 앤플러스의원 대표원장은 “코는 우리 얼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호흡과 후각을 담당하고 있는 중요한 기관이기에 신중하게 결정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병원의 이익보다는 환자분들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정직한 자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혼합 침출차 전문 브랜드, 야무젠(YAMUJEN)
야무젠(YAMUJEN)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침출차제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야무젠(YAMUJE)은 약초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천연물을 조화롭게 혼합하고 가공하는 연구에서 시작됐다.

특히 야무젠(YAMUJE)은 동서고금에 담긴 건강 비책의 연구했다. 더 이상 동, 서양 방식의 구분점은 무의미해지고 생활습관, 패턴, 음식문화가 하나로 결합되고 있는 만큼 현대사회의 흐름에 맞춰 동서양 각 나라에서 최상으로 재배되는 특산물, 식물들을 조화롭게 가공, 배합해 제품을 생산한다.

또한 야무젠(YAMUJE)은 천연물의 높은 이해를 필두로 18가지 이상의 원물을 하나의 차로 혼합하는 기술에 성공했다. 많은 원물의 혼합은 무언가 작은 틀어짐에도 맛과 향, 색이 모두 변하는 불안전성을 지니기 때문에 각 식물에 대한 이해, 안정성 있는 배합과 가공 기술이 필수적이다.

김광자 야무젠(YAMUJE) 대표는 “어린시절 푸른 바다와 산이 조화로운 제주도 시골마을에서 태어나 자연스럽게 식물과 어우러진 삶을 살았다”며 “오랜시간 연구한 천연물에 대한 이해로 누군가 아프거나 기력이 없고 영양보충이 필요하다면 자연을 통해 해결책을 찾는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데일리 셀프케어 코스메틱, 에이바자르
에이바자르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아이패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에이바자르는 데일리 셀프케어 코스메틱 브랜드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리프팅 마스크팩 주력으로 브랜드 입지를 다져온 에이바자르는 코로나19 이후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특히 MZ세대로 불리는 20~30대 젊은 골프인구가 대거 유입되면서 야외활동으로 인한 자외선 노출을 우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수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기미 관리 패치를 선보였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는 평소 골프 여신이라 불리며 자기관리형 이미지가 잘 어울린 ‘유현주 프로’를 모델로 발탁하면서 골퍼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여가고 있다.

박준규 에이바자르 대표는 “앞으로도 착한 성분, 효능, 안정성을 중점으로 프리미엄 패치 화장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요실금치료기, 엠마101
엠마101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기기(성기능/요실금 진단 및 치료)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엠마101은 요실금 및 여성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의료기기로, 기존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음성 안내로 간편한 케겔운동이 가능하다. 또한 현재의 몸 상태와 운동 후 효과를 바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증상의 정도에 따라 △High-Level △Low-Level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실리콘 고무(Silicon Rubber) 재질로 세척이 용이함과 동시에 커버를 씌울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엠마101 관계자는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으로부터 적합성을 인정받고, 각종 인증과 특허로 안전성을 철저하게 검증했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수경재배기 전문 기업, 오늘식물
오늘식물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가전(수경재배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오늘식물은 반려식물을 감상하며 집안에서 초록을 가까이 하게 만들어주는 가정용 식물재배기 기업으로 ‘초신선식품 경제’를 위해 제품을 개발 및 보급하고 있다.

수경재배 기술의 활용과 ‘손에 닿는 모든것을 아름답게 제작한다’라는 가치 아래 선보인 오늘식물 Air 제품은 출시 이후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식물기르기를 매번 실패하는 초보 식집사들과 아이들과 함께 식물에 대한 교육을 시작하는 초등학교, 유치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식물기르기를 쉽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021년 설립된 가정용 식물재배기, 수경재배기 전문 브랜드 ‘베일러 아그리앤컬쳐’는 올해 오늘식물 Mini, 오늘식물 Pro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늘식물 관계자는 “국내에서 완성도 있게 개발된 초소형-대형 제품을 바탕으로, 국내, 해외의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특제 청양마요소스‧곡물도우, 청년피자
청년피자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피자)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비에스비푸드의 청년피자는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최상의 퀄리티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피자 프랜차이즈다. 청양마요소스와 저온 숙성시킨 곡물도우, 직접 고른 국내산 채소는 청년피자만의 특별함을 완성한다. 또한 청년피자는 철저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지속적인 슈퍼바이저(Supervisor) 파견으로 매장별 맛의 편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7년 7월 첫 매장 오픈 이후 현재 약 358개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소녀시대 ‘태연’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정관영 비에스비푸드 대표는 “이번 수상은 청년피자만의 높은 품질과 까다로운 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반려동물 브랜드, 코코다움
코코다움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반려동물용품(영양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코코다움은 사랑하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개발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다. 유해성분 없이 안전한 원료들로만 레시피를 구성하며, 소비자들이 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전 성분을 100%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시 초롱 파우더’는 루테인, 아스타잔틴, 오메가3 등 눈 건강을 위한 7대 원료와 간 건강을 위한 2대 원료를 배합하여 반려견의 눈 건강을 복합적으로 관리해준다. 또한 유해 성분이나 화학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았고, 성분 분석 결과 중금속/곰팡이 독소 등이 불검출된 것 역시 확인됐다.

코코다움 대표자는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 시작했던 작은 브랜드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바리스타·커피 교육 학원, 프라이빗커피 아카데미
프라이빗커피 아카데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바리스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프라이빗커피 아카데미는 커피 교육을 진행하는 학원으로, 다양한 협회 및 기관의 실기시험인증 고사장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원 내에서 취득할 수 있다.

해당 학원은 오프라인 교육공간의 장점만을 모아놓은 동선으로 강의실이 구성돼 있고, 다양한 머신들을 보유하고 있어 높은 실습효율과 합격률을 자랑하는 만큼 평소 커피를 즐기는 입문자들은 물론, 현재 업계에 종사 중인 바리스타들도 수업을 찾는다.

또한 전문 강사진들이 직접 상담부터 자격증 발급절차까지 모든 과정에서 안내자가 되어주고 있어 단순히 방문상담부터 모든 과정이 특별하고 프라이빗하게 진행된다. 이처럼 탄탄한 커리큘럼과 지식을 기반으로 현재 다양한 지역에 지점 개원을 앞두고 있다.

박원영 프라이빗커피 아카데미 원장은 “수강생들과 직·간접으로 소통하며 본인들에게 잘 맞는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에게 만족도 높은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커플 아이템 전문 브랜드, 필수인간

필수인간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커플 아이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필수인간은 ‘뜨거운 커플들의 뜨거운 데이트를 위한 아이템을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해, 10대에서 30대까지 대한민국의 다양한 커플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반영해 그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끊임없이 고민한다.

또한 커플들의 의견들을 모아 익살스럽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요즘 트랜드에 맞는 제품을 매년 론칭하고 있다.

필수인간 대표는 “국내 커플들을 위한 아이템의 종류가 대부분 비슷하고 다양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크지 않다”며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출시하여 대한민국 커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헬시플레이스 빼바
헬시플레이스 빼바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락토페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헬시플레이스 빼바’는 (주)이엘라이즈의 커머스 사업의 일환으로, ‘헬시플레저’를 모티브로 한 다이어트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2021년 론칭과 함께 배우 한소희를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신제품 ‘빼바 락토페린’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150년 전통 유럽 왕실기업 인증을 받은 ‘캄피나’사의 프리미엄 락토페린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빼바 락토페린은 하루 한 알 섭취하는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장용성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유효성분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멀티비타민, 미네랄 9종 그리고 뮤신과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아티초크 등 10종의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어 함께 함유되어 다이어트 뿐 아니라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까지 채울 수 있는 제품이다.

헬시사업부를 총괄하는 김지연 부사장은 “소비자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신뢰에 보답하도록 지속적인 투자 및 연구개발을 통해 좋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불닭발 전문 브랜드, 홍마녀불닭발
홍마녀불닭발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닭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홍마녀불닭발은 ‘직화로 구워 더 맛있는’이라는 슬로건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의 재료와 맛, 그리고 가성비와 가심비 두 가지 모두 만족시키는 불닭발 전문 브랜드다.

특히 본사가 자체 개발한 중독적인 매운 불 맛을 내는 닭발 메뉴의 초간단 레시피는 90% 조리가 완료된 상태에서 매장으로 공급함으로써, 전자레인지 3분 조리만으로도 닭발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매운맛을 좋아하고, 매콤한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고객에게 여러 종류의 직화불닭발과 사이드 메뉴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만족할 수 있도록 브랜드 콘센트를 강화해왔다.

홍마녀불닭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적극 반영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더욱 증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위치추적기 전문 업체, 히든솔루션
히든솔루션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위치추적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히든솔루션은 위치추적기 전문 업체로 현재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히든솔루션은 기존의 위치추적기가 가진 단점을 보완한 gp-l201 제품을 선보였는데, 이는 기존에 전력소비가 심한 3G, 4G(LTE)통신망을 대신해 하이브리드 통신망으로 높은 정확도까지 잡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배터리 용량 또한 달리하였는데 일반 추적기가 가진 용량의 한계를 기술적으로 보완하여 최대 90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하기도 했다. 이러한 차별화를 통해 개인 고객을 넘어 공공기관 납품이라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관계자는 “히든솔루션은 단순히 위치를 잡아내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용자의 입장과 상황에 직접 도움이 되는 관계 지향성 브랜드”라며 “good-better-best 전략구축으로 시장에서 gp-l201기기가 모두가 인정하는 best 단계에 머무를 수 있도록 꾸준히 성능을 업그레이드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h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