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3H한일온열기, 전자파 걱정 없는 무전자 탄소매트 유명

3H한일온열기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가전(전기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H한일온열기는 2018년 설립 이래 매년 전년 대비 100% 성장해온 (유)한일온열기의 전기매트 전문 브랜드다. 특허받은 탄소열선으로 전자파에 안전한 무전자 탄소매트인 온열매트, 온수매트, 온열방석, 모노륨 온열카펫을 생산한다. 대형마트(하이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입점에 이어 대기업(신일전자, 한일전기 등)을 통해 홈쇼핑 진출에도 성공했다.

3H한일온열기의 모든 전기매트는 엄격한 공정 아래 생산돼 안전성이 뛰어나며 지속적인 AS를 보장한다. 또한 전 제품이 Q 마크 품질 인증과 전기용품 안전 KC 인증, 전자파 차단 EMF 인증, FITI 유해 물질 검사, 어린이용품 안전검사 등을 받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해에는 특허받은 탄소열선과 탄소부직포로 99.9% 항균 효과와 정전기 배출 어싱 효과를 더했다. 분리난방 시스템과 저렴한 전기세, 세련된 디자인도 장점이다.

한일온열기는 무전자 탄소매트로 2020년 소비자보호원 우수 제품 업체에 선정되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힘써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표창장과 노인복지관 정기 기부 관련 군산시장 표창장도 받았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FTA관세무역연구원, 관세·무역 교육의 중심

FTA관세무역연구원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교육(관세무역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FTA관세무역연구원은 관세·무역 자격증 및 실무교육 전문 교육기관이다. 관세·무역 분야에서 고도의 전문성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필요한 현시대의 요구에 부응해 우수한 교육 서비스로 경쟁력 있는 관세·무역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FTA관세무역연구원이 운영하는 교육과정은 △관세사 과정 △FTA 관세 전문가 과정(FTA 과정) △관세무역 자격증 과정(원산지관리사, 원산지실무사, 보세사, 보험계리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검정시험, CITF, CDCS) △기업 실무자 과정(무역실무, FTA 실무, 국제 운송 실무, 수출입 통관, 관세 리스크 관리)이다.
특히 FTA관세무역연구원은 유수의 강사진과 양질의 교육 콘텐츠로 관세사 시험에서 6년 연속 수석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한 매 시험에서 전체 합격자의 90% 이상을 배출하고 있다. 그 경쟁력을 인정받아 본 상 외에도 ‘소비자만족지수 1위’ 등 다양한 상을 휩쓸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IP119, 사무실 인터넷 랜 공사 전문 기업

IP119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산업(사무실인터넷랜공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IP119정보통신(주)(IP119)는 사무실 랜 공사 네트워크 구축 전문 기업이다. 한 번의 공사로 사무실에 필요한 모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탄탄한 기술력과 시공 이후에도 지속되는 꼼꼼한 고객 케어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2009년 소자본으로 시작해 성장을 거듭해온 결과 지난해 전문적인 법인회사로 발돋움했다.

IP119는 서울 소재 본사를 중심으로 전국 전 지역에 양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다년간의 노하우에서 비롯된 완성도 높은 시공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보장해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IP119는 사무실 인터넷 랜 공사 외에도 Wi-Fi, 키 폰, CCTV, NAS 설치부터 빔프로젝터 및 컴퓨터 설치·수리까지 사무실에서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사무실 업무환경 구축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IP119 김영수 대표는 “앞으로도 최상의 사무실 인터넷 랜 공사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높은 고객만족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K&S중소기업비즈니스지원센터, 성공을 돕는 경영 컨설팅 제공

K&S중소기업비즈니스지원센터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정보서비스(경영컨설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K&S중소기업비즈니스지원센터는 오랜 경험과 차별화된 노하우,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창업, 경영을 위한 고객사별 맞춤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알아야 하는 중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사의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S중소기업비즈니스지원센터 고객사는 △중소기업 정책자금(운전자금, 시설자금 등) △고용지원금(청년고용장려금,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등) △경영관리 컨설팅(인사, 노무, 세무 등) △제도 인증(벤처, 부설연구소, 이노비즈 등) △공공조달과 관련된 무료 컨설팅을 요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받는 것도 가능하다.

K&S중소기업비즈니스지원센터 김휘연 대표는 “각 고객사에 따른 정확한 경영 진단과 맞춤 경영 컨설팅으로 고객사의 성공에 기여해온 결과 이번 수상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무궁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자사만의 노하우를 담은 맞춤 경영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감성커피, 트렌디한 감성 품은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감성커피는 (주)비브라더스의 카페 프랜차이즈다. 단순히 커피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차별화된 컨셉과 메뉴, 인테리어로 트렌디한 감성과 새로운 경험까지 선사하는 감성적인 공간으로 높은 만족감을 안겨주고 있다.

감성커피는 기본 메뉴(아메리카노 등)와 커피 음료(스페셜티 커피, 티 블렌딩 커피 등)는 물론 유명 식품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이색 메뉴도 선보인다. 또 계절 과일을 사용한 주스와 에이드,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로 광범위한 연령대의 고객을 확보했다. 특히 콜라보 메뉴(리얼허쉬초코라떼, 초록매실 슬러시, 바나나킥라떼, 쉐이크는 땅카 등)가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감성커피는 누구나 특전을 지원받아 알맞은 상권에서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 또 소형 매장으로도 홀, 배달, 포장을 아우르는 다각적 매출 루트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 매장을 쉽게 운영할 수 있게 돕는 체계적인 매뉴얼도 갖췄다.

최근 300호점을 돌파한 감성커피는 ‘2022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 어워즈’를 수상했다. 스낵과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감성커피의 샵인샵 ‘감성 잡화점’은 ‘2021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커피를 즐기는 곳인 카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며 고객에게 설레는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고운몸의원, 여성의 아름다운 바디를 위한 솔루션

고운몸의원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의료(바디볼륨·슬리밍)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운몸의원은 여성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바디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이다. 15년 이상 여성의 몸을 연구해온 여성 의료진이 고객 개인에게 최적화한 안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 의료진이 단순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같은 여성으로서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배려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의료진이 직접 자신의 몸에 테스트해 안전성이 검증된 정품 필러만 고집하고, 시술의 안전성을 보증하는 시술 안전 보증서를 발급한다. 또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필러인 레스틸렌 필러 부분에서 최우수 시술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있다.

대표 의료 서비스는 바디볼륨(윗가슴, 힙딥, 힙볼륨 등), 바디미백, 두상필러(이마, 관자놀이 등), 쁘띠(보톡스, 얼굴필러, 리프팅, 스킨부스터, 쁘띠양악), 체형(슬리밍주사, 바디보톡스 등) 성형이다.

고운몸의원 김희경 원장은 “신뢰로 완성하고 결과로 보장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의 100% 만족을 위해 연구와 시술 모두에서 노력해온 결과 이번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그라놀로지, 프리미엄 비건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

그라놀로지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식품(그래놀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ESG 푸드테크기업 인크레더블의 대표 브랜드 그라놀로지는 ‘GRANO(곡물)’와 ‘OLOGY(학문)’를 결합한 ‘곡물학’을 의미하는 프리미엄 비건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다. 2015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수제 그래놀라를 만들고 판매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인공첨가물(감미료, 착색료, 보존료) 없이 100% 식물성 원재료만 사용해 만든 그래놀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환경과 인류에 건강한 영향을 주는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NICE평가정보(주)에서 그래놀라 제조 기술을 인정받았으며, 업계 최초로 할랄 인증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22000 인증을 받았다. 이외에도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인 만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22000 인증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해썹 인증 등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 2020년에는 업계 최초로 그래놀라 종주국인 미국의 아마존에 역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그라놀로지는 현대인에게 균형 있는 데일리 영양 식단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탄소 배출을 절감해 지구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확장하고 있다. 또 ‘우리의 건강은 곧 지구의 건강’이라는 의미를 담은 기업철학 ‘FOR US, FOR EARTH’를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노블라인 모발이식센터, 환자 맞춤형 비절개 모발이식 의료기관

노블라인 모발이식센터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의료(비절개모발이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노블라인 모발이식센터(대표원장 백현욱)는 성공적인 수술 결과와 집중도 높은 수술을 위해 오직 환자 맞춤형 비절개 대량 모발이식만 집도하는 의료기관이다. 개원 이래 비절개 대량 모발이식 외길만 걸어온 결과 의료진과 환자 모두가 크게 힘들지 않은 효율적인 수술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모발이식 수술 결과를 편집 없이 고화질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토탈뷰 영상’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또 과학적으로 검증된 치료만 시행하고 근거가 부족한 치료는 권하지 않는다. 그 결과 환자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모발이식학회(ISHRS), 세계비절개모발이식협회(WFI) 등에 활발히 참여, 발표하며 학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로써 국내외 모발이식의 발전을 견인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백 원장은 “알맞은 모발을 엄선해 팝핑 현상을 최소화한 고밀도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환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이번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노블레스 연 결혼정보, 고객 맞춤형 성혼 솔루션

노블레스 연 결혼정보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노블레스 연 결혼정보(대표 최회경)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정확하고 안전한 성혼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노블레스 전문 결혼정보 회사다.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한 맞춤 성혼 솔루션 제공으로 국내 노블레스 결혼정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2021 K-소비자 브랜드 대상’에 이어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노블레스 연 결혼정보는 성혼 컨설팅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이상적인 만남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한다. 자사만의 차별화된 매칭 서비스와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도 제공하며, 전문 매니저 2:1 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의료계부터 교육계, 법조계, 재계, 연예계까지 다양한 분야의 명망 있는 회원을 대거 확보했고, 보안에 만전을 기해 신뢰도가 높은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노블레스 연 결혼정보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만족스러운 성혼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대중에게 전달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다이아소노310, 전문가용 물방울 다이아필링 미용기기

다이아소노310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뷰티(전문가용 미용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이아소노310은 모어쓰리가 선보이는 전문가용 물방울 다이아필링 미용기기다. 안전한 각질 제거 후 약물 침투와 초음파 물방울 리프팅 케어가 가능한 풀 패키지 미용기기로 개발됐다. 피부 속부터 수분과 광채를 채워 넣을 뿐만 아니라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전문가용 메디컬 피부미용 기기 다이아소노310은 초당 300~1,000만 번의 진동 작용으로 피부 속 3~10mm까지 마이크로 마사지 효과를 전하는 3MHz 초음파와 10MHz 초음파, 3/10MHz 듀얼 초음파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2중 주파수 압력 차이에 따른 역동적인 마사지 효과를 제공한다.

또 하나의 기능인 ‘다이셀필’은 다양한 팁을 교체 사용해 스킨케어 시술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기능이다. 교체 팁에 따라 회오리다이아몬드 팁은 물리적 필링을 통한 각질 제거, 일렉트로포레이션 팁은 전기천공법을 통한 약물 침투, 아쿠아필 팁은 과잉 피지와 모낭충, 메이크업 잔여물 제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더봄마인드랩, 자녀와 부모를 위한 마음연구소

더봄마인드랩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교육(심리·마인드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더봄마인드랩(대표 이주영)은 아동·청소년 자녀와 부모의 심리, 정서 케어 및 코칭에 특화된 교육적 관점을 기반으로 둔 마음연구소다. 개인의 심리적 어려움을 파악하고 갈등해결을 도와 단기적으로는 학생의 학습능력 및 현재 생활의 만족감 향상을, 장기적으로는 건강한 자아를 지닌 적응적 개인의 완성과 행복한 가정의 형성을 돕는다.

더봄마인드랩의 모든 검사와 상담 프로그램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이 검증된 전문가가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연계 상담을 돕는다. 또 정신과 전문의의 슈퍼바이징 하에 과잉 심리검사를 삼가며, 고객의 정보와 상담 내용에 대한 철저한 비밀을 보장한다.

더봄마인드랩의 심리검사 및 개별 프로그램은 △심리검사 및 평가 △학업 스트레스 관리 및 코칭 △학교생활 적응 상담 △학습 클리닉 및 인지학습치료 △심리·정서 안정 프로그램 △부모상담 및 교육 △교사 정서 케어 및 코칭 등이다. 집단 프로그램은 △사회성 그룹 △학교생활 적응 훈련 △부모 집단상담 등이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자녀와 부모가 각자의 힘과 고유한 특성을 인지하고 내 안의 해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1)
드롭몬스터, 와플·크로플 기계의 새로운 기준

드롭몬스터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산업(와플·크로플기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드롭몬스터는 (주)어썸블라썸의 업소용 와플·크로플 기계 전문 브랜드다. 프리미엄 와플·크로플 기계로 카페, 와플·크로플 전문점, 레스토랑 등 요식업계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안겨줘 ‘2022 한국소비자 베스트브랜드대상1위’에 이어 본 상을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국내 특허 기술 보유는 물론 해외 PCT 출원까지 완료해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 역시 커지고 있다.

드롭몬스터의 베스트셀러 ‘DM1500-2way’는 업소용 와플 기계와 크로플 기계의 장점을 결합한 차별화된 모델이다. 이물질을 흘려 떨어뜨리는 방식이므로 빠르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고, 상하부 몰드의 히터 전력이 같아 크로플을 뒤집어가며 조리할 필요가 없다. 이에 편리한 와플·크로플 기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몰드를 간단히 분리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고, 고급 호텔 주방 집기에 사용되는 STS304 바디이므로 녹슬지 않고 견고하다. 히터가 두꺼워 열전도가 좋고 고장률이 낮은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335mm 대용량 와플팬, 2.2L 대용량 기름받이, 온도 조절 및 타이머 기능, 절연 손잡이, 논스틱 코팅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