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에스뷰(Sview), 기능성 필름·보안기 1세대 브랜드
에스뷰(Sview)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IT(기능성 필름·보안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로이츠나인의 에스뷰(Sview)는 우리나라의 기능성 특수 필름·보안기 1세대 브랜드다. 업계를 대표할 만한 우수한 기술력과 엄격한 관리를 바탕으로 고품질 프리미엄 모니터 필름·보안기를 제조해 국내외에서 각광받으며 누적 판매량 80만 장을 돌파했다.

대표 제품은 다양한 전자기기(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PC, 핸드폰 등)에 사용 가능한 사생활 보호 필터(필름형, 거치형, 마그네틱형)와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필름형, 거치형)다. 특히 필름 제품 대부분이 항균 시험, 블루라이트 차단 시험, 자외선 차단 시험 등을 거치며 성능을 입증했다.

한편 로이츠나인은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로 2018년 하이서울 우수 상품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하고 2020년 하이서울 브랜드 기업으로 지정됐다. 또 서울형 강소기업 확인서와 수출 유망 중소 기업 지정증을 획득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와우진액, 맛과 건강 모두 잡은 달팽이진액

와우진액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2년 연속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와우진액은 건강진액 및 건강환 전문 제조기업 힘찬마루의 특허받은 달팽이진액이다. 엄선한 재료로 정직하게 만들어 소비자에게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 오픈마켓(네이버쇼핑, 11번가, 쿠팡 등) 구매후기 개수 1위를 5년 연속 달성했다.

‘와우진액 오리지널’은 100% 국내산 달팽이와 20여 가지 고급 한방재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30시간 이상 저온추출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첨가물(방부제, 합성착향료, 색소) 없이 부드럽고 진한 맛을 지녔으며, 달팽이 껍데기에서 추출된 각종 미네랄(마그네슘, 칼슘 등)도 함유했다.

‘와우진액 플러스’는 와우진액 오리지널에 ‘태국의 인삼’이라 불리는 슈퍼푸드인 태국산 갈랑가를 더했다. ‘와우진액 아로디움’은 와우진액 플러스에 항산화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로니아를 첨가했다.

힘찬마루는 모든 제품의 안전성을 입증해 FDA 기준을 통과했으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6차 산업 인증을 받았다. 또 2018년부터 파워리프팅 세계 선수권 대회 한국 예선 후원 업체로 활약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위플랫,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는 인슈어테크 앱
위플랫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서비스(인슈어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위플랫은 천호인터내셔널의 인슈어테크 앱이다. 보험과 병원, 헬스케어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며 일상에 편리함을 더해 호평받고 있다.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위플랫을 이용해 자신이 가입한 모든 보험의 상품별 상세 정보를 살펴볼 수 있고, 변액보험 가입자라면 수입률 확인도 가능하다. 보험약관 자동 분석 기능을 갖춰 진단명 또는 질병코드 검색으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 중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을 알아볼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질병코드 검색을 통해 청구 가능 보험금을 찾은 뒤에는 청구서 작성 한 번으로 여러 보험사에 동시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보험 진단 전문가 상담 요청, 손해사정사 선임 신청, 유병력자 실손보험료 조회 역시 가능하다.

이외에도 지역별, 진료과목별 인근 병원 및 응급실 검색과 자가 진단이 가능하고, 위플랫 제휴 병원은 진료 예약과 상담까지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유전자 분석과 이에 따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받는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컨센서스, 안전한 프리미엄 세제·섬유유연제
컨센서스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2년 연속 생활용품(섬유유연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이치비글로벌의 대표 브랜드 컨센서스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층에게 베이비 계열 향의 고품질 프리미엄 세제·섬유유연제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수천 번의 테스트 후 고객과의 의견 합치를 이뤘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컨센서스의 섬유유연제는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Excellent’를 획득했다. ZDHC(유해화학물질 제로 배출 인증) 테스트에서는 유해 화학물질 성분 261종 및 미세 플라스틱 불검출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온 가족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제품임을 입증했다. 특히 컨센서스가 최근 추가 론칭한 퍼퓸 라인은 프랑스 향료 사용으로 고급스러운 향이 12주 이상 지속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활용품 제조·유통 전문 회사 에이치비글로벌은 환경친화적 기업임을 입증하는 로하스 인증을 2020년부터 획득했다. 충북 소재 2,800평 규모 스마트 생산 공장에서 환경을 생각한 세제 브랜드 ‘더컨센서스’ 제품 외 다양한 종류의 자체 개발 세제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온오프라인 채널 40여 개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OEM, ODM 시장까지 진출해 매출 확대를 이루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탑로직,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장의사
탑로직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IT(디지털장의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탑로직은 20년간 축적해온 IT 분야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지털장의사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디지털 시대의 잊힐 권리를 위해 개인 정보가 유출된 국내외 인터넷 게시물(텍스트, 동영상, 악성 댓글 등)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신속히 삭제한다. 기업과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의 온라인 평판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2014년 창립 이래 현재까지 인터넷 게시글 1만5천여 개, 동영상 1천2백여 개, 악성 댓글 6백여 개를 삭제하며 업계에서 괄목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또 80명 이상의 온라인 평판 관리 고객을 확보했다. 양질의 디지털장의사 및 온라인 평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 보안 및 관리에도 힘써 고객만족도가 높은 점도 특징이다.

박 대표는 “인터넷에 떠도는 각종 게시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고도의 전문성과 철저한 보안을 기본으로 하는 디지털장의사 서비스를 제공해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하비비 솝패드, 올인원 스틸 울 수세미
하비비 솝패드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용품(세정·세척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비비 솝패드(요술 버블 패드)는 주식회사 씨티하우스의 생활·건강용품 브랜드 하비비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올인원 스틸 울 수세미다. 세제를 함유한 스틸 울 수세미이므로 세척이 필요한 곳이라면 주방, 욕실, 캠핑지 등 어디서나 물에 적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 폐기하고 새 제품으로 간단히 교체할 수 있어 위생적인 점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보다 얇은 스틸 울로 제작돼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세척이 가능하고, 거품이 풍부해 세척 시 스크래치 걱정을 덜어준다. 또 유해 성분 불검출 판정을 받아 안전하고, 황색포도상구균 및 폐렴균 99.9% 항균 효과를 입증했다. 수세미와 세제를 개별 구매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인 것도 강점이다.

이외에도 하비비는 변기를 자동으로 청소하는 ‘청개구리 자동 변기 클리너’, 싱크대 자동 살균·세정·탈취 제품 ‘청개구리 싱크대 클리너’, 순간 고열로 배수구를 살균·세정하는 ‘청개구리 배수구 클리너’, 효소 세제로 세탁조 내 곰팡이균을 제거하는 ‘청개구리 세탁조 클리너’ 등을 선보여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하이카즈 렌트카, 신차 장기 렌트 및 리스 전문 회사
하이카즈 렌트카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생활서비스(렌트카견적비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카즈 렌트카는 신차 장기 렌트, 리스 전문 회사로, 투명하고 안전한 경영을 위해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시한다. 소비자가 자동차 렌트, 리스를 위해 이용해야 하는 국내 캐피탈 사 모두와 제휴를 맺었으며, 고객중심형 맞춤 컨설팅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양질의 렌트카 견적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업계에서 주목받으며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현 시국에서 고객이 원하는 자동차를 쉽고 빠르게 렌트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차량 생산에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는 사태에 직면했다. 하이카즈 렌트카는 이 같은 상황에 대비해 다수의 차량을 사전에 구매 요청하는 방법으로 넉넉한 물량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하이카즈 렌트카 관계자는 “항상 열려 있는 비전 활동과 고객중심형 맞춤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기대와 만족을 충족시켜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전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한솔아카데미, 온라인교육 자격증 부문 3년 연속 수상
한솔아카데미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3년 연속 온라인교육(자격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솔아카데미는 창립 37주년을 맞이한 기술자격증 전문 교육기업이다. 온오프라인 강의를 아우르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험서 출판에도 힘을 기울이며 국내 자격증 교육업계의 선봉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주력 사업은 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콘텐츠 개발, 제작, 보급이다. 특히 누적 수강생 10만 명을 돌파한 전기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온라인 과정은 강의별 합격 커리큘럼 제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구직자를 위한 공무원·공기업 온라인 교육 콘텐츠, 근로자에게 유익한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한솔아카데미의 모든 교육과정은 베테랑 강사진이 강의를 진행하고 전문성을 극대화한 양질의 교재를 사용한다. 또 새롭게 리뉴얼한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더 편리하고 풍성한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한솔아카데미는 여러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해화당, 남녀노소 좋아하는 미식 브랜드
해화당이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3년 연속 식품(만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해화당은 렉시안의 프리미엄 미식 브랜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맛있는 간편식품을 선보인다. ‘국민 맛집 네비게이터’라 불리는 미식가 개그우먼 이영자가 직접 상품을 맛보고 모델 계약까지 체결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 상품은 위생적인 HACCP 인증 시설에서 엄선한 재료와 차별화된 레시피로 제조하는 만두다. 특히 갈비구이 본연의 맛을 담은 ‘갈비만두’와 다양한 왕만두, 왕교자, 군만두, 납작만두, 지짐만두 등이 높은 만족감을 안겨주고 있다.

해화당은 트렌디한 간편식품을 개발하는 데에도 앞장선다. 최근 로제 소스와 콘치즈로 맛을 낸 ‘로제콘치즈만두’, 쫄깃한 수수피에 달콤한 팥이 가득한 ‘수수부꾸미’, 고소한 강릉 초당두부가 들어간 ‘초당두부물만두’를 출시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로 라인업을 확장해 호평받고 있다. 추억의 매콤달콤한 옛날 떡볶이 맛을 구현해낸 ‘오호리지날 떡볶이’를 출시했으며, 신제품 ‘뼈 없는 갈비탕’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선보인 ‘제주메밀면’을 재출시할 예정이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3)
화분월드, 배양토 및 정원·원예용품 선두주자
화분월드가 31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3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친환경토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화분월드는 주식회사 월드의 정원·원예 식물 재배용 자갈·모래·흙 전문 브랜드다. ‘흙 사랑, 식물 사랑, 자연 사랑’ 슬로건 아래 자사 온라인 몰에서 고품질 배양토, 마사토, 자갈을 필두로 식물 영양제, 유기질 비료, 씨앗, 원예용품, 화분 등을 판매한다. 누구나 쉽게 텃밭을 가꿀 수 있는 텃밭세트도 선보인다.

특히 ‘흙사랑 배양토’는 10년 넘게 흙을 연구하고 만들어온 화분월드의 전문성과 기술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질의 친환경 유기질 비료(코코피트, 피트모스, 블랙마사토, 부엽토 등)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식물 성장에 안성맞춤인 것은 물론 자연과 인체에 무해하다. 펄라이트를 첨가해 배수성과 통기성도 우수하다. 정기적으로 품질검사를 거치고, 라돈으로부터 안전하며, 초보자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화분월드는 품질이 뛰어난 친환경 토양으로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 3년 연속(2020~2022)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원예용품 부문으로 수상하는 쾌거도 이뤘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