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는 총 78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국가의 발전과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한 이번 시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비건인증 탈모샴푸 브랜드, 라입(RAIP)
라입(RAIP)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뷰티(탈모샴푸)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라입(RAIP)은 (주)비에스코스텍의 헤어케어 브랜드로, 제조사가 직접 고객들과 소통하여 헤어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현재까지 누적판매량이 500만개가 넘어섰다.

특히 라입의 맥주효모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비건인증이 완료된 탈모샴푸로, 자연의 생명력과 영양을 두피와 모발에 전해준다. 맥주효모와 탈모증상완화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알러지 FREE 향료를 사용하여 기분 좋은 향기는 물론이고 향기마저도 저자극인 샴푸를 할 수 있다. 9개의 인체적용시험으로 두피와 모발개선효과를 검증하였다.

라입(RAIP) 관계자는 “고객들과 소통하며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을 수상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고객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도록 높은 품질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이너·패션 의류 브랜드, 릴렉시즘
릴렉시즘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의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릴렉시즘은 편안함과 더불어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의류를 기획·제작하는 주식회사 커머스라이프의 의류 브랜드로, 이너부터 팬츠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대표 제품인 ‘편해핏 브라렛세트’, ‘Y커버 속바지’는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실용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현재까지 성공적인 판매기록을 세우고 있다.

릴렉시즘 관계자는 “2년 연속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어 뜻깊고 영광이다, 앞으로도 누구보다 소비자의 니즈에 발 빠르게 움직여 고객들이 믿을 수 있고 선호하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 로펌, 법무법인 태하법무법인 태하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법률서비스(마약)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법무법인 태하는 2020년 8월 설립된 로펌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아온 변호사들로 구성,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대를 선도하는 로펌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 장관을 역임한 이귀남 고문변호사와 국가정보원, 국민권익위원회 위원 출신 김호정 고문변호사까지 합류, 탄탄한 기반과 성장세의 균형을 맞추며 한층 더 강화된 법률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법무법인 태하 채의준 대표변호사는 “다양한 분야와 경험을 가진 전문 변호사들의 시너지와 태하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 프로세스는 합리적이고 신속한 대응에 큰 도움이 됐다. 의뢰인에게 최선의 결과를 안겨주기 위해서는 보다 다각화된 관점에서 사건을 분석하고 조력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의 만족과, 사건의 결과에 집중한 법률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베스트리빙
베스트리빙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가구(주방용 가구)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베스트리빙은 종합가구 브랜드로 침대, 소파, 주니어 가구 등 생활가구 전반을 생산 및 유통하지만 식탁 등 주방용 가구가 대표 상품라인이다. 우드슬랩 등의 원목 식탁, 천연 화강암 대리석 식탁, 확장형/접이식과 같은 기능성 식탁 등 차별화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또 최근 가장 인기있는 포세린 통세라믹 식탁은 디자인과 사이즈가 100여종이 넘을 정도로 다양하다.

올해 베스트리빙의 가장 인상적인 변화는 캠핑과 사무용가구의 활발한 확장이다. 지난 8월 국내 대표적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첫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베스트리빙은 ‘벨트체어’라는 캠핑의자로 시작을 알린 와디즈펀딩을 세라믹 식탁세트, 사무용 리클라이너의자와 같은 다양한 제품군으로 넓혀나가고 있다.

베스트리빙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 더 좋은 제품으로, 가격과품질, 서비스 모든 면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데이즈
샐러데이즈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샐러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샐러데이즈는 5년 차 업력의 노하우를 통해 전년대비 200%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샐러드 프랜차이즈이다. 샌드위치와 필라프, 죽-스프류로 비수기 매출 극복을 하였으며, AI 무인 판매기 도입을 통해 2022년 새로운 동력을 구동 중이다.

올해 8월 오픈한 장승배기점은 배달매출을 제외하고도, 일 평균 1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불안한 시장상황과 기상악화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매장의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 노하우를 축적했다고 밝혔다.

샐러데이즈 박상국 대표는 “샐러데이즈가 다섯 번의 가뭄과 홍수, 다섯 번의 폭설과 혹한기를 거친 경험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며 “해당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점주와 상생하겠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스테이크 양식레스토랑, 어거스트 힐
어거스트 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외식서비스(양식 레스토랑)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어거스트힐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위치한 지하부터 2층까지 총 198석 규모의 양식 레스토랑으로 스테이크와 수제소스로 만들어낸 파스타가 특징이다.

메인메뉴인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최고급 품질의 새우살, 등심, 갈빗살 세 가지 부위를 풍부한 육즙와 차별화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뿐만 아니라 파스타와 라이스 메뉴도 색다른 맛으로 손님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대표 메뉴인 로제비프 파스타는 구운 채끝살에 토마토와 크림을 베이스로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직접 제조한 소스와 그라나 빠다노 치즈를 곁들여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어거스트 힐 최재민 대표는 “어거스트 힐은 항상 어떻게 하면 음식의 맛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식자재 품질과 메뉴개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주거 전문 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 예당디자인
예당디자인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홈인테리어)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예당디자인은 인천시에 위치한 주거 전문 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이다. ‘양심 속여 이익 얻지 않겠다’라는 사훈 아래 19년간 리모델링 경험을 쌓은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있다.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인테리어 디자인팀과 시공팀, 그리고 사후관리팀을 통해 고객의 의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하며, 무료 A/S 5년 서비스와 공사 시 무료 숙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예당디자인은 의뢰인이 인테리어 디자인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3D 디자인 및 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한다. 부평구에 위치한 매장 방문을 통해 2층 모델하우스, 3층 쇼룸을 소비자가 확인하며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예당디자인 관계자는 “과장 없이 고객을 대하고, 숙소 대여와 5년간 무료 A/S를 실시하는 등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일을 진행한 것이 이번 수상을 가능케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아름다운 집을 만들어 드리고, 평생 관리해 드린다는 생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D2C 형식 자동차용품 전문몰, 오토크로바
오토크로바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자동차용품(바이져)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오토크로바는 각종 자동차 익스테리어 제품을 생산하고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토종 기업으로, D2C 형식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수십년 간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made in Korea’의 질 높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바로 공급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의 니즈를 즉각 파악해 신제품 생산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오토크로바의 주력 제품인 ‘도어바이져’는 다양한 환경에서 환기를 도와 차박 캠핑족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블랙다이아몬드 도어바이져’라는 차세대 도어바이져를 개발, 차량 고유의 디자인을 살리며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이전보다 풍절음을 줄인 슬림한 디자인을 도입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세상의 모든 차에 ‘꿈의 날개’를 제공하는 것이 오토크로바의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워너랩
워너랩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보조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워너랩은 밸런스웨이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지난해 9월 출시됐으며, 분기별 2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현재 워너랩은 공식 홈페이지와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온누리스토어 등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리뉴얼 된 ‘워너버닝 다이어트 알파’는 재구매율 1위(자사몰 기준)를 기록한 제품으로, 녹차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하여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주성분으로 함께 포함된 ‘락추로스파우더’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유익균 증식, 유해균 억제를 통해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비타민B군 등이 포함돼 7중 기능성 인정을 받은 제품이다.

이외에도 워너랩은 9월 19일부터 1주년 기념 고객감사 프로모션이 계획되어 있으며, 최대 할인율과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금과 같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유지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한방다이어트 중점 의료기관, 유한의원
유한의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한방다이어트)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유한의원은 다이어트 체중감량을 기반으로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기관으로 각종 비만, 면역치료, 비만당뇨 치료 등을 한방다이어트로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불면증, 다이어트 후유증도 약침으로 접근해 환자 분들의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유한의원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여러 분야의 다이어트치료에 도전하며 평택지역의 건강증진과 미용치료 목적을 달성하는 희망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유한의원 관계자는 “환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진료를 보려고 했던 노력이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녹용‧홍삼 건강기능식품, 이뮤니티플러스
이뮤니티플러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홍삼)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뮤니티플러스의 ‘활력업삼’은 30년 이상 동종업계 전문가그룹이 출시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로 현대인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믿을 수 있는 원료사용 및 정직한 제조과정을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가 높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지면서 출시 후 2년 만에 3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활력업삼’은 최상위녹용과 국내산 6년근 홍삼에 지친 현대인의 원기를 북돋아주는 영지버섯, 인진쑥, 천궁 등 한약재를 이뮤니티플러스만의 노하우로 특별하게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뮤니티플러스 관계자는 “우리가족, 우리아이의 건강과 면역이 튼튼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이뮤니티플러스가 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대교의 초등 온라인 학습, 일간대치동
일간대치동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초등 온라인 교육)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일간대치동은 대교의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로 전국 어디서나 대치동 교육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초등 화상 과외 서비스다.

대치동 학원 원장진이 직접 집필한 교재로 초등 전문 선생님들이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4 온라인 실시간 그룹 형태로 실시되며, ‘보드모드’와 ‘발표모드’, ‘칭찬모드’ 및 ‘손글씨 기능’ 등 원격수업에 최적화된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또한, 일간대치동은 수학, 국어, 사회, 과학, 수학 문제풀이반 등 과목별 수업을 진행하며, 튜터의 엄격한 선발 및 투명한 이력 공개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관리한다. 이외에도 무료 수업권 지원 및 온라인 화상 수업 플랫폼 무상 제공, 교재 무료 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대교 일간대치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치동의 노하우를 그대로 집약한 일간대치동의 혁신적인 콘텐츠와 교수법을 강화하여 초등 자녀들이 올바른 공부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생활용품 브랜드, 일상공감
일상공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아이디어상품)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일상공감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제품들로 생활용품 업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주력 제품인 ‘흡수하족(규조토 발매트)’은 기존의 딱딱했던 규조토 발매트에 비해 부드러운 촉감과 푹신한 사용감으로 발의 피로도를 낮춰주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일상공감 관계자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소비자들의 삶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며 기존보다 발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남성 뷰티 전문 브랜드, 젠틀리
젠틀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남성뷰티케어)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젠틀리는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남성 뷰티 제품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올인원 퍼퓸 헤어바디’, ‘스틱퍼퓸’은 매력적인 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을 하나로 쓸 수 있는 간편한 사용성까지 잡은 제품이다. 아울러 젠틀리는 제품 론칭 전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는 데 노력을 가하고 있다.

젠틀리 관계자는 “남성 뷰티 케어 부문에 2년 연속 수상하여 매우 영광스럽다, 남성 뷰티 시장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고 만족할 수 있는 뷰티 제품들을 위해 계속해서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