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24시]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CEO F.U.N 톡에서 구성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CEO F.U.N 톡에서 구성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10월 6일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최고경영자(CEO) 펀(F.U.N) 토크’를 열고 임직원들과 소통했다. 이 행사에는 7000여 명의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조 사장과 함께 LG전자 브랜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나눴다. 조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기업의 미래를 위해 꼭 보존하고 발전시켜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 두 가지는 ‘사람’과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혁신적인 스마트라이프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 더 나은 지구 환경에 기여’하는 ‘라이프 굿(Life’s Good)’ 컴퍼니로서의 브랜드 지향점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브랜드 미션인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핵심 가치로 △최고의 품질과 고객 경험 △인간 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을 정립하는 등 향후 브랜드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Z세대로 구성된 LG전자의 대학생 ‘디자인크루’에게 LG전자 브랜드에 대한 외부의 목소리도 들었다.

조 사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리인벤트(REINVENT·재창조) LG전자’라는 슬로건으로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조직 문화 혁신과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CEO 펀 토크를 통해 끊임없이 구성원들과 소통하며 조직 문화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정흔 기자 vivaj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