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월 12일 발표됐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선 총 79개 업체를 선정했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신비앙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신비앙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능성화장품(주름·미백) 부문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신비앙은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 ‘젠나코스(ZENNA)’에서 제조한 수입 완제품인 슈퍼 화이트닝골드크림을 비롯해 엑스트라펄크림스틱, 신비앙 에센스를 판매하고 있는 뷰티브랜드이다.

신비앙의 슈퍼 화이트닝골드크림은 식약처 주름·미백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홍삼추출물, 천연진주가루, 알부틴 등이 함유돼 있다.

특히 엑스트라펄크림스틱 제품은 화이트닝골드크림을 휴대가 용이하게 제작돼 여행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신비앙 에센스는 화이트닝골드크림이나 엑스트라펄크림스틱과 함께 사용 시 흡수력과 발림성을 높여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비앙 관계자는 “현재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6개월 내 환불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는 등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신비앙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젠틀맨플라워
고품질 꽃배달 서비스


젠틀맨플라워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꽃배달서비스)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젠틀맨플라워는 온라인 웹마스터·마케터, 그래픽디자이너와 경력 인바운드상담원 등을 구성해 고품질 꽃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화훼업에서 판매되는 화환, 개업화분, 꽃다발, 꽃바구니 등 상품을 출시하며 전문 플로리스트들과 협업해 미니화분, 용돈박스, 미니화환, 인간화환 등 다양한 택배상품을 직접 개발해 젊은층을 겨냥해 잠재고객층을 넓혀 판매하고 있다.

또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 시스템 ISO 14001 및 품질경영 시스템 ISO 9001 등의 인증을 획득했다. 2021년 11월에는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을 발굴하는 메인비즈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젠틀맨플라워는 2019년 10월, 프로MMA대회를 주관해 GFC단체를 설립했으며, 2022년 12월 3일 GFC09 대회가 부산 기장체육관에서 개최해 성료한 바 있다. GFC는 꾸준한 대회 유치와 성장세를 바탕으로 부산‧영남권 대표 종합격투단체로 발전했다.

젠틀맨플라워 임대현 대표는 “젠틀맨플라워에서 소비해주시고 저희 브랜드를 아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대에 부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소리마트
보청기전문점


소리마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보청기전문점)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소리마트는 세계 6대 유명 브랜드인 포낙, 오티콘, 스타키, 시그니아, 벨톤, 와이덱스 등 다양한 보청기 제조사 제품을 특별가로 상시 할인 판매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스마트 오픈형 보청기에 대해 국내 누적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각 제조사별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방문 당일 즉시 구매 및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오픈형 보청기 양쪽 구매 시 보청기 리모컨 무상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소리마트 이천재 대표는 “2022년 11월에 각 제조사별로 프리미엄 등급 보청기가 장애인 보조기기로 신규 대거 편입된 가운데 높은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적극 제안하고 있다”며 “7년 연속 수상의 영광은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별하고, 구매 후에도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유지하고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아이보람
엄마표 영어교육


아이보람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엄마표 영어)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아이보람은 2005년 설립된 아이들 영어 교육 컨설팅 전문 회사다. 아이보람에서는 공부나 학습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영어를 ‘습득’한다는 표현을 사용한다. 아이보람에서는 철저하게 미국과 영국에서 자국의 아이들을 위해 만든 책과 프로그램만을 사용한다. 무의식중에 익숙해지는 콩글리쉬를 원천 차단하고 제대로 된 영어를 습득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비책이다.

현재 아이보람은 그 동안의 자체 연구를 토대로 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어린이 영화와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단어를 이용한 온라인 영어 습득 게임을 개발 중이다. 영어 표현은 영국 출판사가 담당한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술과 애니메이션 기법을 적용하고 있다. 이 게임은 연상을 통한 영어 의미 습득, 추론을 통한 창의력 향상과 팀플레이를 통한 협동심 함양까지도 목표로 두고 있다.

아이보람 신은미 대표는 “올바른 엄마표 영어 교육법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것이 아이보람 아이들의 미래 경쟁력”이라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청춘패러
항공레저스포츠 브랜드


청춘패러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레저(패러글라이딩)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청춘패러는 항공레포츠의 관심이 높아지며 패러글라이딩 체험에 대한 인기도 꾸준히 상승하는 가운데 안전하고 행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익스트림 패러글라이딩 체험 전문 업체다.

해당 업체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설계한 이륙장과 단양 유일의 전용 착륙장 확보, 업체와 파일럿 전원 보험 가입으로 이중 안전장치까지 완벽히 갖추고 있다.

청춘패러 성낙수 대표는 “누군가에게는 꿈이고 버킷리스트인 ‘하늘 날기’를 실현케 해준다는 자부심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의 영광과 더불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모든 체험객에게 행복한 비행을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미래컴퍼니
실내 인테리어 시공 브랜드


미래컴퍼니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테리어(실내 인테리어 시공)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미래컴퍼니는 전문 디자인팀, 직영시공팀, 자체 AS팀 등으로 구성된 인테리어 시공 전문 브랜드로, 실내건축업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병원, 리조트, 키즈카페, 호텔 등 다양한 리모델링 공사 경험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업체는 지난해 매출 100억 달성을 비롯해, 올해에는 인테리어 플랫폼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 다면화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ESG 경영을 바탕으로 저소득층 리모델링 지원사업, 불우이웃 돕기 등 다양한 사회 환원 프로그램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김남기 대표의 경우 현재 부산시체육회 이사 및 부산시검도회 수석부회장직을 겸임하며 검도 발전을 위한 봉사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프로MMA대회를 주관하는 GFC단체에도 지속적인 후원을 실시하고 있다.

미래컴퍼니 김남기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 등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미래컴퍼니의 성장에 도움을 준 이들에게 감사드리며, 모든 소상공인 및 체육협회 관계자들과 수상의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코코다움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코코다움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반려동물용품(영양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코코다움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유해성분 없이 안전한 원료들로만 레시피를 구성해 제품을 끊임없이 기획하고 개발해오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전 성분을 100% 공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강아지 눈영양제 ‘다시초롱파우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강아지 기관지 영양제 ‘다시편안츄르’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탄생시켰다.

또한 론칭 초기부터 꾸준히 동물 관련 단체나 유기견 바자회 협찬, 유기 동물 보호소 제품 후원 등 어려운 동물들을 위한 연 수익 기부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관계자는 “코코다움은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어시스트카드
글로벌 여행자보험


어시스트카드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케어서비스(해외여행자보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어시스트카드는 1972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되어 전 세계 해외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트래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후 2016년 여행자보험에 해외 의료지원, 의료이송, 긴급지원 서비스가 포함된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를 국내 론칭하여 해외 여행자, 유학생, 워홀러, 장단기 출장자 등 다양한 해외 출국자들을 대상으로 트래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시스트카드 트래블케어’에는 여행자보험 뿐 아니라 현지 병원 예약, 의료비 지불보증, 전문의 의료조언, 의료 모니터링 등의 ‘해외 의료지원 서비스’와 중증으로 현지 치료가 어렵거나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항공편, 에어앰뷸런스 등을 활용해 의료이송을 돕는 ‘해외 긴급 지원 서비스’, 이외에도 24시간 알람센터를 통한 의료통역, 항공기/수하물 지연 지원, 여권 분실 지원 등 해외 체류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한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어시스트카드를 믿고 선택한 고객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