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월 12일 발표됐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선 총 79개 업체를 선정했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순성(SOONSUNG)
국내 대표 카시트 브랜드


순성(SOONSUNG)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카시트)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순성은 1952년 순성공업사로 시작해 ‘안전 최우선’ 원칙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국내 대표 카시트 브랜드다. 국내 유일의 카시트 전문 연구소인 순성 안전 연구소를 운영하며 안전한 카시트를 개발하고 생산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순성은 뛰어난 안전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아 왔다. 더불어 iF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국내 브랜드의 제품 개발력을 인정받았다. 올해는 생산 제품의 품질 개선 및 유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순성 관계자는 “국내 대표 카시트 브랜드의 사명을 갖고 예기치 못한 사고로부터 아이의 생명을 지키는 카시트를 만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윤성하우징
단독·전원·상가주택 브랜드


윤성하우징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축(전원주택)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윤성하우징은 1992년 설립된 단독·전원·상가주택 전문 브랜드로, 설계, 인테리어, 시공 전반에 걸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체 기술연구소는 2” x 8” 단열벽체를 국가공인 시험 기관으로부터 열관류율 수치와 함께 단열성능을 공인받은 바 있다. 이는 벽체단열만으로 중부1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단열기준을 충족하는 성능으로, ‘고품질의 건강한 주택을 제공하여 건축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하는 윤성하우징의 기업이념과도 일치한다.

또한 윤성하우징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탄탄한 재무구조를 토대로 31년 무차입 경영을 유지하고 있다.

윤성하우징 윤용식 대표는 “건축주 소통하며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8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도록 건축주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지속하고 차별화된 디자인과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일월
온수매트 전문 브랜드


일월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전기 온수매트)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일월은 우리나라 고유문화인 온돌시스템을 매트에 적용하여 따뜻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전기·온수매트 브랜드다.

일월매트는 충북 음성군 소재의 약 1만 7천 평 정도의 공장에서 하루 최대 8천여 개 정도의 매트를 생산할 수 있는 대규모의 자체 생산 인프라를 구축, 새로운 방식을 통해 중간 유통 마진을 줄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최근에는 미국 UL 인증과 중국 CCC 인증 등 해외인증을 획득하여 미국,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었다.

이외에도 일월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소통하고자 유튜브 채널 및 모바일 앱 등을 론칭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7년 연속 수상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품질개선과 혁신 등 보다 나은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허닭(HEODAK)
캐주얼 간편식 전문 기업


허닭(HEODAK)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닭가슴살)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은 가공육과 볶음밥을 비롯해 소비자들이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 전문 기업이다. 2010년 설립 이후 13년간 꾸준히 성장해 온 허닭은 2021년 설립한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인 자회사 허닭프렌즈의 성장세에 힘입어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AI 시스템을 통해 85만 명의 고정고객을 확보한 자사몰(허닭몰)에서 실시간으로 상품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관리와 가격 설정을 진행하고 있다. 허닭은 높은 운영 효율성을 자랑하는 AI 수요예측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국내 밀키트 시장 1위 프레시지를 비롯한 닥터키친, 테이스티나인, 라인물류시스템과 함께 식품 시장 내에서 주목받는 기업 간 연합 전선을 구축하며 간편식 시장 내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허닭 관계자는 “허닭은 편리하게 건강을 챙기고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캐주얼 간편식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K2인라인스케이트
고객만족 A/S 제공 스포츠브랜드


K2인라인스케이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포츠용품(인라인스케이트)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K2인라인스케이트는 USA 브랜드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브랜드이다.

아동용 5단계 사이즈 최대 35mm 조절 단계마다 7~8mm 미세조절, 발이 편안한 소프트부츠, 인라인 스케이트중 K2인라인에서만 사용하는 신고 벗기 편한 보아시스템, 안전성이 탁월한 프레임과 부츠가 분리가 안 되는 일체형 프레임, 안전성이 우수한 최저 지상고 그리고 대한민국 전용 에디, 안나, 모토, 히어로 상품 개발 및 런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빠른 A/S’, ‘소모품을 제외한 1년 무상 AS’, ‘3년 수리 보증 서비스’를 실천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K2인라인스케이트 한국총판 신신스포츠 관계자는 “먼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포츠용품부문에 4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 및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해우리
해초바다요리 전문 브랜드


해우리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해초요리전문점)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해우리가 전문으로 선보이는 해초 음식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체내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해조류는 미네랄 중에서도 마그네슘과 아연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해우리는 현재까지 총 1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최근 오픈한 강남역점은 강남역 바로 앞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해우리는 전 좌석 개별 룸으로 프라이빗한 룸 식당이다. 다양한 룸 구성은 소모임부터 돌잔치, 회식 등 대규모 모임에 모두 안성맞춤이다. 또한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간단하지만 든든한 식사를 책임질 점심 메뉴부터 대접하기 좋은 특별한 저녁 코스요리까지 메뉴 또한 모임의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해우리 오유택 대표는 “남녀노소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외식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며 “해우리를 믿고 찾아주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굴비, 막걸리, 계란, 벌나무즙, 김 등 해우리에서 선별한 상품성 높은 선물 세트를 판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자우버
생활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


자우버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세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자우버는 더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가는 생활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로,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글로벌 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성장해나가고 있다.

2022년 고품질 식기세척기용 타블렛 세제 및 의류 세탁용 캡슐 세제 생산설비 도입 이후, 안정적인 생산 가동률과 품질 유지를 기반으로 자우버는 현재 월 약 2천 2백만개의 타블렛 세제 생산 CAPA를 구축하는 등 친환경 생활 위생용품 전문기업으로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2023년 내 3공장 증축을 통해 타블렛 및 캡슐형 액체 세제 설비를 증설, 구축할 예정이다.

(주)자우버 강민구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라이프’와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리빙 카테고리 타블렛 사업’을 다각화하는 것은 물론,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6)
베피스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베피스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아용품(기저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베피스는 생활위생 기업 (주)쌍용씨앤비의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로, 2014년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베피스는 ‘Best Friend for My babies’ 합성어로 가장 친한 친구처럼 언제나 곁에 있고 싶은 마음을 담아, 우리 아기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저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베피스 기저귀는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해 부드러운 소재를 고집하며, 뛰어난 흡수력과 신축성이 좋은 밴드로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 생산 ISO 9001 인증으로 엄격한 품질관리는 물론, 국내외 인증기관 테스트를 거쳤다. 라인업으로는 쾌적한 흡수력의 ‘젠틀온’, 부드러운 감촉의 ‘엑스트라 소프트’, 귀여운 팬츠 디자인의 ‘모션핏’, 움직임이 많은 아기를 위한 ‘드라이핏’ 등이 있다.

관계자는 “소중한 우리 아기뿐만 아니라 엄마·아빠 모두 육아 생활을 더욱 편안하고 행복하게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기저귀의 기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