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1월 12일 발표됐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선 총 79개 업체를 선정했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했다.

김홍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기업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혁신과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마마캣
고양이 용품 쇼핑몰


마마캣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쇼핑몰(애완용품)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마마캣은 2012년 설립된 고양이 용품 전문 쇼핑몰이며, 2017년부터 고양이 용품을 해외에서 직수입하는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해외 각지의 공장에서 ODM 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8월에 론칭한 고양이 사료 브랜드 시그니처 서퍼는 국내 회사가 최초로 직접 개발해 해외 공장을 통해 생산한 사료로, 원료와 성분비는 고가 브랜드와 동일한 수준이지만 판매가는 타 브랜드 대비 절반 이하 수준으로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가성비를 전면에 내세워 출시 3개월 만에 약 8천여 개 제품을 판매하는데 성공한 마마캣은 시그니처 서퍼의 후속 라인을 개발함과 동시에 캐나다와 미국 수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마캣 관계자는 “2018년 출시한 고양이 모래 마마샌드 시리즈부터 2022년 출시한 고양이 사료 시그니처 서퍼에 이르기까지, 가성비를 내세운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인 덕분에 수상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좋은 제품’을 소개하는 ‘좋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클린유 액취증클리닉
액취증‧다한증 중점 의원


클린유 액취증클리닉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액취·다한증)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클린유 액취증클리닉은 액취증, 다한증치료를 위한 전용시스템을 구축하여 액취증‧다한증만을 진료 및 치료하고 있다. 액취증 수술인 IST멀티제거술은 수술의 효과 및 흉터, 통증 등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으며, 수술 후 가벼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IST멀티제거술은 액취증의 원인 땀샘을 여러 단계에 거쳐 제거하는 수술법으로 국소 마취하에 기구진입 목적의 최소절개를 통해 이루어지며, 마취시의 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큐젯 다층마취를 이용하여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게 된다.

먼저 고주파, 외부레이저를 이용해 조직을 연화시킨 다음 내부 레이저 및 초음파를 이용해 액취증의 원인인 땀샘을 파괴, 용해시킨 후 IST 흡입술을 시행하여 잔존땀샘까지 제거한다. 또한 마지막으로 최종 내시경 및 육안확인 후 잔존땀샘이 남아있는 경우 최종적으로 제거하고 마무리하게 된다.

클린유 액취증클리닉의 배준 대표원장은 “8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감사드리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진료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까사앤지오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


까사앤지오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홈퍼니싱)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까사앤지오는 (주)코비마운틴의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쉼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집을 연출해주는 홈스타일링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손목 보호와 찜질, 지지까지 가능한 트리플액션 손목보호대 ‘까사앤지오 릴렉스 찜질 손목보호대’를 출시했다.

해당 손목보호대는 부드럽고 쫀쫀한 원단의 ‘핏밴드’로 손목을 360˚ 부드럽게 감싸 보호하고, 탄탄하고 탄력 있는 원단의 ‘어라운드 압박스트랩’을 둘러 한 번 더 지지해주며 사용자가 원하는 압박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안쪽에는 ‘Hot&Cool 릴렉스 찜질겔팩’을 넣을 수 있는 메쉬 포켓이 있어 찜질까지 용이하게 설계되었다.

까사앤지오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잦아지며 발생하고 있는 고객들의 다양한 손목 관련 니즈에 귀 기울여 손목보호와 지지, 찜질까지 가능한 트리플 액션 손목보호대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스타일(디자인)과 쉼(휴식) 두 가지를 모두 담은 제품 개발·출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오케이피아노
악기 전문 브랜드


오케이피아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악기(피아노)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오케이피아노는 ‘오랜전통 고객만족 바른회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38년 동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정직한 제품을 원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악기 전문 브랜드이다.

피아노 악기 관련 모든 상품 및 서비스가 가능한 종합쇼핑몰이며 주력 제품으로는 영창 신품피아노, 커즈와일 디지털피아노, 카시오 전자피아노, 중고피아노, 피아노방음, 플릇, 색소폰, 기타, 우쿨렐레 등 피아노 악기 관련 모든 제품을 다룬다. 이뿐만 아니라 피아노운반, 지방이사와 피아노조율, 리폼수리, 대여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오케이피아노는 국내최초 피아노흡음차음재 방음매트와 피아노방진 소음키퍼 장치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오케이피아노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피아노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한 것은 모두 소비자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방침으로 회사의 이익보다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오케이피아노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에버조이
온열기기 전문 브랜드


에버조이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헬스케어(반신욕기)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에버조이는 건식 반신욕기, 건식 족욕기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유통하는 국내 대표 건식 온열기기 회사다. 에버조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제품에 면상발열체 시스템을 적용해 높은 열효율은 물론 다량의 원적외선 방출을 자랑한다.

에버조이의 대표 제품인 건식 반신욕기는 세 가지 모델로 선보이고 있다. 비교적 콤팩트한 사이즈의 102 모델과 더욱 넓어진 내부 사이즈로 남녀노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103 모델, 그리고 최근 새롭게 출시된 프리미엄 편백 반신욕기이다. 또한 족욕과 좌훈 둘 다 되는 건식 좌훈 족욕기도 스테디셀러로 주목받고 있다.

에버조이 관계자는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한 결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휴식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밀크터치
피부고민 중점 화장품


밀크터치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에센스)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밀크터치는 ‘Start From You’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차별화된 성분과 포뮬러, 깐깐한 효과 검증을 통해 고객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뷰티 브랜드이다. 특히 ‘서양송악 진정 크림’은 우수한 제품력과 고객들의 자발적인 후기를 통해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밀크터치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화장품(에센스)부분 3년 연속 1위 수상으로 고객들의 피부고민을 해결에 힘쓰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 확고이 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다가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민컴퍼니인터내셔널 주식회사
종합광고대행사


민컴퍼니인터내셔널 주식회사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종합광고대행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민컴퍼니인터내셔널 주식회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의 양상에 맞추어,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획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마케팅을 하자’라는 취지로 시작한 종합 광고대행사이다.

바이럴마케팅을 주력으로 SNS마케팅, 검색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을 다루고 있어 종합 컨설팅까지 가능하다. 또한, 자체적으로 온라인몰을 처음 운영하는 초보셀러를 위한 온라인마켓 서포트, 각 매체 디자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민컴퍼니인터내셔널과 함께한 브랜드는 누적 50개 이상이며, 꾸준한 협업이 진행중이다.

민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로 선정되어 무척 영광스럽다”며 “민컴퍼니의 경영 전략인 ‘진심과 도전’으로 모든 일에 진심으로 임해 함께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깡우동
매운 우동 전문 브랜드


깡우동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우동)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깡우동은 ‘해장우동’이라 불리는 매운 우동 전문 프랜차이즈로, 2007년 수원 본점 운영을 시작해 약 7년 동안의 우동면 및 육수, 소스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우동국물에 첨가되는 소스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9년에 본격적인 가맹사업 시작해 현재 40호점을 달성, 매월 3곳 이상 오픈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2023년에는 가맹 100호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깡우동은 ‘쉬지말고 일하자!’라는 사훈 아래 ‘정직’, ‘발전’, ‘성공’ 3가지를 모토로 고객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우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2019·2021년 ‘젊음과 문화, Smart 영통! 표창장’ 및 2021년 ‘음식문화개선 및 위생문화발전 기여 표창장’ 수상을 비롯해 2020년 ‘착한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해장우동 브랜드로써 정직함과 양심적인 가맹사업 운영을 이끌어 나감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
아이캔커피
프리미엄 배달&테이크아웃 카페


아이캔커피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카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아이캔커피는 젊은 대표와 직원들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젊은 기업으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카페 프랜차이즈다.

배달에 용이하도록 음료를 캔에 담아 판매하며 보장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M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시그니쳐 메뉴인 ‘아이캔라떼’와 ‘아이캔크림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캔커피만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로 만든 ‘아이캔라떼’는 부담스럽지 않은 단맛과 고소한 맛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또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와플과 붕어빵, 츄러스, 떡볶이 등을 판매해 다양한 디저트 구색을 갖추고 있다.

아이캔커피 브랜드 관계자는 “시그니쳐 메뉴들이 실제로 재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앞으로도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메뉴에 대한 R&D를 강화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