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 ‘서브원스토어 인기상품 1000’ 카탈로그 발간
사업자 회원에 최적화된 14개 주요 카테고리별 필수 산업재 1000개 베스트 상품 집약
회원 전용 특가 혜택 및 산업별 맞춤 큐레이션, 소량 주문 및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

국내 1위 MRO기업 서브원이 사업자 회원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돕기 위해  카탈로그를 선보였다. 서브원스토어에 엄선해 등록된 10만여 개 상품의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모든 산업군의 근로 현장에서 보편적이고 필수적인 14개 카테고리별 1000개 베스트 상품이 집약돼 있다.
국내 1위 MRO기업 서브원이 사업자 회원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돕기 위해 카탈로그를 선보였다. 서브원스토어에 엄선해 등록된 10만여 개 상품의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모든 산업군의 근로 현장에서 보편적이고 필수적인 14개 카테고리별 1000개 베스트 상품이 집약돼 있다.
국내 1위 MRO(기업운영자재)기업 서브원(대표 김동철)은 '2023 서브원스토어 인기상품 1000’ 카탈로그를 발간하고 인쇄본과 디지털 버전을 무료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브원스토어 카탈로그는 환경·청소, 포장·저장, 소방·안전, 사무용품, 사무자동화, 공기구, 전기전자부품 및 제품, 화학, 생산·운반, 유공압, 건설·설비보수, 동력기기, 기계요소 총 14개 필수 산업자재 카테고리별 판매량, 고객 선호도 등을 종합 분석한 1000개 베스트 상품이 집약 있다. 또한 산업 근로자들이 작업 현장에서도 곧바로 필요한 산업재들을 카탈로그 인덱스를 통해 손쉽게 찾도록 하여 MRO 구매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 친환경 제품 및 당일출하 가능 상품, 기획 특가 상품들도 확인이 가능하다. 향후 안전 분야, 도소매 유통 등 산업별 맞춤 카탈로그도 발간 예정이다. 본 디지털 카탈로그는 서브원스토어 웹사이트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바로보기가 가능하다.

서브원스토어는 서브원이 지난해 10월 말 선보인 산업재 전문 유통몰로 20여 년간 축적해온 B2B분야 구매 및 유통 전문성이 집약돼 있다. 서브원의 상품 데이터베이스에 누적된 총 상품수는 700만여개에 달하며 매월 평균 4만개의 신규 상품 편입과 함께 매일 수만 건의 거래가 이뤄진다. 이 같은 방대한 상품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서브원스토어에는 고객 산업군별 맞춤 대표 상품 10만 개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또한 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산업군별 인기상품 추천은 물론, 협력사와 협업 개발한 기획 상품도 독점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 기업의 ESG경영에 필요한 친환경 상품 전문관, 각종 연구 및 실험 자재 전문몰(G-lab), 포장재 솔루션 전문몰 패커원도 갖추고 있다.

김유준 서브원 상무는 “서브원스토어는 B2B 전문 디지털 유통 플랫폼으로 산업별 니즈에 맞춰 온라인 쇼핑하듯이 손쉬운 구매가 가능하다”면서 “서브원 카탈로그가 작업 현장 근로자는 물론 구매 담당자들의 MRO자재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