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10주년 기념 행사 및 프로모션 진행

‘구도일-BTS 페스타 주유소’ 전경. 사진=에쓰오일 제공
‘구도일-BTS 페스타 주유소’ 전경. 사진=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이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2023 BTS 페스타’와 프로모션을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서울 예술의전당 맞은편에 있는 전당앞주유소가 ‘구도일 & BTS 페스타 주유소’로 변신했다. 건물벽면, 캐노피, 폴싸인 및 주유기 등 주요 시설물에 BTS 페스타 테마가 적용됐다.

건물 전면에는 구도일, BTS 페스타 대형 현수막을 걸었다. 야간에는 주유소 캐노피를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BTS 팬덤)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점등한다.

에쓰오일은 주유소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주유소 소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6월 1일부터 25일까지 ‘구도일 & BTS 페스타’ 디자인의 한정판 멤버십 카드(3000명), 1만원 모바일 주유권(2500명) 및 구도일과 BTS 공식 상품(250명)을 제공하는 콜라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에쓰오일은 유명 캐릭터, 인기가수, 의류브랜드 등과 업종의 한계를 뛰어 넘는 새로운 방식의 콜라보레이션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BTS의 성공에는 특별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이 있고, 이는 에쓰오일의 브랜딩 방향과 맥이 닿아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