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대상-SK에코플랜트

신재생에너지 도입한 ‘영종 SK뷰’, 영종국제도시 배후 수요 흡수[2023 웰빙아파트 대상]
SK에코플랜트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도입한 주거용 오피스텔 ‘영종 SK뷰’를 선보인다. 다양한 조경 공간을 조성하고 환격 친화적인 특화 설계를 도입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종 SK뷰’는 지하 5층 지상 10층 규모 2개 동 등 총 432호실 규모로 인천 중구 운서동 3049의 1 일원에 조성 중이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용적인 설계는 영종 SK뷰의 강점이다. 외관에는 직선 패턴이 적용됐고 전 호실이 39~49㎡ 중소형 평수의 1.5~2룸 구조로 설계돼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편의성과 실용성을 확보했다. 최상층 일부 호실에는 야외 테라스와 다락 공간도 제공한다.

입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자연 친화적 공간도 눈에 띈다. 2개 동 중앙에 있는 넓은 중앙 정원과 함께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한 옥상 정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에너지 효율을 고려한 특화 기술도 도입한다. 옥상 태양광과 함께 외장 일체형 태양광발 전 시스템(BIPV)을 설치해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활용한다. BIPV는 전력을 생산하고 건물의 외장재 기능을 갖춘 태양광을 말한다. 도시 건물이 많은 한국 특성에 잘 맞는 차세대 에너지로 꼽히는 만큼 단지의 태양광 에너지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영종 SK뷰는 편리한 교통과 생활 여건을 갖추고 있다. 공항철도 운서역과 도보 5분 이내의 역세권에 있어 인천공항·김포공항·서울역 등 교통 요지로 환승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인천대교·영종대교, 2025년 개통 예정인 제3연륙교 등을 통해 서울·인천 이동도 용이하다.

인근에 롯데마트를 포함한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해 있고 영종하늘도시 1·2호 근린공원, 영종둘레길 1코스 등 녹지도 풍부하다.

사업지가 속한 영종국제도시는 인근에 다수의 리조트와 테마파크 개발이 진행 중이고 엔데믹(주기적 유행)을 기점으로 관광객과 관련 업계 종사자 등 배후 수요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미래 발전 가치도 높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영종 SK뷰는 영종국제도시 내 수요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 구성과 그동안 다수의 주거용 오피스텔 사업에서 성과를 보여준 SK에코플랜트의 브랜드 가치가 더해져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수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신재생에너지 활용, 다양한 조경 공간 조성 등 환경 친화적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