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포스터/디즈니+
무빙 포스터/디즈니+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한국 디즈니+의 역대 서비스작 중 공개 첫 주 최다 시청 시간을 달성했다. 이는 흥행에 성공했던 ‘카지노’ 시즌 1, 2를 뛰어넘는 기록이다.

또 일본과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디즈니+ 아태지역에서도 공개 첫 주 가장 많이 시청한 시리즈로 등극했다. 이때 시리즈가 공개된 첫 주 시청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무빙은 미국의 훌루(Hulu)에서도 공개됐는데, 역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역대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에 등극했다.

해당 성과에 대해 캐롤 초이(Carol Choi)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EVP)은 “지금까지 공개된 무빙의 11개 에피소드는 우리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글로벌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말하며 “매력적인 스토리라인과 세계적인 스타들, 최고의 제작진, 놀라운 포스트 프로덕션 효과 등 모든 것이 잘 어우러져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을 만든 결과 미국을 비롯해 아태지역까지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NEW(160550)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NEW는 25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46%(90원) 오른 6270원을 기록했다. 무빙은 NEW의 콘텐츠제작계열사 스튜디오앤뉴와 미스터로맨스가 공동 제작했다.

'무빙'은 조회수가 2억 회에 달하는 강풀 작가의 카카오 웹툰(당시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물로, 디즈니+에서 첫 주 에피소드 7개 공개 이후 매주 수요일 2개씩 그리고 마지막 주 3개로 총 20개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김민주 기자 min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