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청이 배포하는 쿠폰은 100홍콩달러(한화 약 1만 6600원) 상당의 바우처로, 홍콩 전역의 레스토랑과 바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후 6시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화려한 야경과 미식이 어우러지는 홍콩의 '나이트 라이프'를 제대로 경험하게 하기 위함이다.
바우처는 1100개 이상의 레스토랑과 60개 이상의 바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지에서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핫플레이스, 홍콩관광청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하는 ‘관광품질인증제도(QTS)’ 인증 레스토랑 등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홍콩의 떠오르는 관광명소 K11 뮤제아에서 홍콩섬의 야경을 감상하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K BAR가 대표적이다. 바우처 유효 기간은 2024년 3월 31일까지다.
쿠폰은 홍콩국제공항, 서구룡역, 침사추이 스타페리 홍콩관광청 관광안내센터에서 지류 쿠폰으로 수령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KKday, 클룩, 트립닷컴 등 지정 여행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관광청은 동시에 나이트 버스 투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024년 1월까지 100홍콩달러에 판매하던 야간 버스 티켓을 20달러에 판매한다. 특가를 적용하는 노선은 홍콩섬 나이트 투어, 구룡 나이트 투어, H2K 나이트 투어 노선이다. 할인 티켓은 센트럴 빅 버스 투어 키오스크와 홍콩관광청 구룡 관광안내센터 등 홍콩 현지 지정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은아 기자 una@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