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 사진=AFP·연합뉴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 사진=AFP·연합뉴스
미국 증시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올해 들어 국내 투자자들이 타인에게 가장 많이 선물한 해외 주식 종목은 마이크로소프트(MS)로 나타났다.

10일 KB증권이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자사 해외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많이 선물한 종목을 분석한 결과 거래건수 기준 마이크로소프트(MS)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테슬라, 3위는 아이온큐가 올랐다. 애플, 알파벳A는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테슬라는 지난해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물한 종목이었으나 전기차 업황 부진 등으로 올해 들어 1위 자리를 내줬다.

지난해 선물하기 상위 종목 2위는 애플, 3위는 MS였다. 4위부터 6위까지는 아이온큐, 스타벅스, 알파벳A가 이름을 올렸었다.

테슬라는 전기차 업황 부진 우려 속에 올해 들어 주가 낙폭이 커진 반면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손을 잡은 MS를 비롯한 인공지능(AI) 관련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호감도가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테슬라 주가는 연초 이후 지난 8일까지 23.7% 하락했다. 같은 기간 MS는 10.1% 올랐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테슬라 주가 하락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MS 주가는 지난 한해 동안 57% 올랐다. MS는 지난 1월 25일(현지 시간) 시가총액이 3조 달러를 돌파하면서 애플을 제치고 시총 1위에 등극했다.

테슬라는 전기차 수요 둔화로 올해 성장세에 제동이 걸리며 '매그니피센트7'에서 제외해야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매그니피센트7은 지난해 AI 붐을 타고 주가 상승률이 높았던 미국의 빅테크 7개 종목인 MS·애플·아마존·알파벳·메타·테슬라·엔비디아를 뜻한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