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통령은 중고차 구입 시 허위 매물에 속거나 손해를 보고 구매하지 않도록 100% 실매물로만 거래하는 중고차 매매 브랜드다. 유튜브 ‘카통령’ 채널을 통해 중고차 시장을 교란하는 허위 매물 딜러들을 고발하고 피해 받은 고객들을 지원하며 성장하였다. 중고차 매매 시장 신뢰 향상을 위해 전국 각 지역에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중고차를 매입하여 판매한다.
카통령은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 향상을 위해 ‘인증중고차’와 ‘평생 책임 서비스’를 도입했다. 중고차 판매 전 엔진오일, 주차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하체 부싱 등 약 40개 항목의 대해 전문 정비사가 꼼꼼히 점검하여 출고한다. 판매 이후에도 카통령 자체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 소모품 교체, 공임비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매입과 매매, 사후 관리까지 토탈 중고차 매매서비스에 친절한 상담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 높였다.
카통령 관계자는 “이번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수상은 그간 중고차 시장에 신뢰 개선을 위해 정직한 중고차 매매 상사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더 좋은 차를 구입하고 운영 할 수 있도록 좋은 중고차를 유통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소비자 선호도 등 기초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를 후보로 선정하여, 각 기업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공정히 평가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소비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