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주거타운 연산~양정 라인, 총 903가구 중 489가구 일반분양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5월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64-3번지 일원에 양정3구역을 재개발한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10개 동 전용면적 39~110㎡, 총 903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 59~110㎡, 48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신(新) 주거타운 연양(연산-양정)라인을 이루고 있는 연산동과 양정동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중심에 위치해있다. 이 일대는 2020년 입주한 연산롯데캐슬골드포레 등 다수의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해 있고,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까지 완공되면 약 1만여 세대의 주거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연산동, 양정동 주거타운에서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대단지 신축 아파트이다.

게다가 부산에서 귀한 평지에 가까운 지형에 들어서는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초역세권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중앙대로 BRT도 가까우며 연수로, 중앙대로, 동평로 등 사통팔달 도로망도 갖췄다. 또 단지 인근으로 부산시청, 연제구청, 경찰청, 국세청, 노동청, 법원 등이 자리한 부산 행정타운이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를 자랑한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양정초를 비롯해 인근에 양동초, 동의중, 양동여중, 세정고, 양정고, 부산진여고, 성모여고, 동의대학교 등 여러 학교가 밀집돼 있다. 양정동 학원가, 기적의 도서관(예정), 부산글로벌빌리지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동의병원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가깝고 송상현광장, 부산시민공원, 화지공원, 부산시청 시민광장, 황령산 등산로 등 숲과 공원이 주변에 풍부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롯데건설은 2023년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 부문의 대상을 22년 연속 수상(한국표준협회), 2023년 아파트 부문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을 18년 연속 수상(여성신문사),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아파트부문 대상도 6년 연속으로 수상(산업정책연구원)한 건설사로 브랜드 선호도가 높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견본주택은 부산 연제구 거제동 34-9번지 일원에 5월 오픈할 예정이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