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자산총액과 선수금 모두 2조 원을 돌파했다.
특히 프리드라이프가 선보인 전문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최신식 고급 장례시설을 바탕으로 2024년 6월 기준, 전국 13곳의 업계 최다 체인망을 구축해 선진 장례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아울러 변화하는 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춰 웨딩, 크루즈 여행, 호텔&리조트 바우처, 홈 인테리어, 수연(칠순, 팔순 등), 돌 잔치, 교육, 장지 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직영 장례식장 이용 우대’, ‘유가족 심리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고객 최우선주의를 원칙으로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서비스,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서비스, AI추모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김만기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