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매장 운영자들을 위한 온라인 판매 플랫폼 '우동고' 출시
조명 매장 운영자들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판매 플랫폼 '우동고: 우리 동네 조명 고수'가 출시됐다.

'우동고' 플랫폼은 조명 매장을 운영 하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이다. 조명 매장 운영자들에게 온라인 웹사이트 구축부터 물류 운영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제품의 리소스와 직/발송, 물류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동고는 커져가는 온라인 시장에서 오프라인 조명 매장 운영자들이 온라인 판매 시장에 진입하는 데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조명 매장 운영자들은 우동고를 통해 조명 제품을 온라인으로 홍보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웹 사이트 구축 및 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매월 업데이트되는 다량의 신제품과 재고, 품절 자동 관리 시스템을 통해 매장 운영자들은 매일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으며, 항상 최신 정보의 상태로 상품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관계자에 따르면 조명 매장 운영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재고 관리와 관련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고객이 주문 시 우동고에서 직접 발송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물류 인프라나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온, 오프라인 판매 활동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동고의 관계자는 “'우동고: 우리 동네 조명 고수'의 출시는 전통적인 조명 시장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조명 매장 운영자들에게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동고는 조명 판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목적으로 한 조명 판매 플랫폼이다. 우리는 조명 매장 운영자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우동고는 조명 매장 운영자들에게 디지털 매장 운영 및 물류 대행 시스템을 제공하며, 조명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