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부산나이트워크42K with dsec’는 무박 2일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16km, 22km, 42km 중 하나의 코스를 선택해 걸을 수 있다. 각 코스는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인 수영강과 광안리를 지나며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부산에서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다.
부산나이트워크42K는 SNS를 통해 행사 전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젊은 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나이트워크42K의 “여름의 끝, 부산에서 한계를 뛰어넘다”라는 슬로건은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려는 젊은 세대의 가치와 맞아떨어져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참가자 중 한 명은 “평소에는 쉽게 도전하지 못할 거리지만, 42km까지의 거리를 걷는 과정에서 큰 성취감을 느꼈다. 몸은 힘들지만 말로 표현할 없는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부산나이트워크42K는 2030세대의 건강과 재미, 그리고 소셜 미디어 콘텐츠까지 모두 충족시키는 이색적인 여름 이벤트로, 앞서 오픈 된 얼리버드 티켓과 정규 티켓은 빠른 매진을 기록했다.
행사장 부스 참가에 대한 브랜드들의 관심도 뜨거워졌다. 특히 올해는 메인 스폰서로 조선 해양엔지니어링 산업의 미래 개척자로서 조선 해양 설계, 물류 운송, Eco Retrofit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섹’과 함께한다.
2024 부산나이트워크42K에서 참가자들은 수영강을 밤새 걸으며 야경을 감상해보는 이색체험과 더불어 브랜드 존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부스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디섹, 허벌라이프, 위로보틱스, ㈜블링크컴퍼니, 해비타트, 한국마즈(이클립스), 몽베스트. 총 7곳의 브랜드 부스에서 룰렛 이벤트, 렌즈 시험착용, 타투스티커 무료체험, 랜덤 뽑기 이벤트 등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및 기념품 증정 예정이다.
그 외 브랜드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협찬한다. ▲샘표 폰타나 ‘차오차이 짜장 2종’ ,’ 질러 황태스틱’▲워터루프 ‘물에 타먹는 비타민 발포정’’ ▲하림 ‘오!늘 단백 쿠키 초코, 버터코코넛, ▲한국마즈 ‘M&Ms 블록 아몬드’, ‘이클립스 쿨링캔디’ ▲일화 ‘에버데이 이온음료 2종’▲몽베스트 ‘몽베스트 생수, 블랜딩하우스’ 등 제품은 참가들이 장시간 걸으면서 섭취할 수 있도록 행사장과 코스 체크포인트 4곳에서 제공된다.
부산나이트워크42K 관계자는 “지난해 부산나이트워크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올해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모든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