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가9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 컨트롤 어플 출시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전문 기업인 ‘㈜보가’는 보가9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가9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은 차량 내부의 다양한 기능들을 손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차량 내부 기능으로는 ▲PC 터치패드 컨트롤 ▲공조 설정 ▲유튜브, 넷플릭스 등 원터치 실행 ▲슬라이딩 도어 및 윈도우 개폐 ▲라이팅 기능 설정 ▲리무진 시트 제어 ▲55인치 천장 모니터 제어 등이 있으며 해당 어플을 통해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특히 2열의 도어나 창문을 열고 닫을 때 좌석에서 일어나 버튼을 눌러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1열에서는 운전자가, 2열에서는 리무진 시트의 디지털 패드를 통해, 그리고 이번에 출시된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3way로 차량 내부를 컨트롤 할 수 있다.

내부에는 전 세계 최초로 55인치 천장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는데, 해당 모니터에는 특허를 취득한 (주)보가만의 독자 기술인 ‘통합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리모컨이 필요 없는 ‘통합 컨트롤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보가9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 컨트롤 어플 출시
그 중에서도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저가형 안드로이드 시스템이나 스마트TV가 아닌 최신 IT 기술의 고사양 PC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실제 PC의 퍼포먼스를 그대로 구현한다.

차량 내부에는 ▲전동 시트제어 ▲안마 ▲무중력모드 ▲라이팅 시스템 ▲2열 공조 등 프리미엄급 기능들을 탑재되어 있으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터치 스크린으로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다.

한편, 보가9은 스탠다드/디럭스/프리미엄 등 3가지 트림을 제공하고 있으며 △55인치 스카이뷰 모니터 △2열 29인치 와이드 모니터 △통합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모든 트림에 적용되는 기본 옵션이다.

최근 카니발 차량은 높은 활용도와 쾌적한 차량 내부, 세금 감면 등 혜택으로 법인차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차량 출고까지는 1년 이상을 대기해야 할 정도다. 하지만 보가9은 다량의 재고를 확보하고 있어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