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바우처 사업은 수출 기업(수출 준비 기업 포함)의 수출 역량 증가를 위해 공식 수행기관의 서비스를 중소기업 기준으로 30% 가격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출 지원사업이다. 기업당 3천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된다.
넥스팟솔루션은 기업 로고 이미지와 다층 보안요소로 QR코드를 보호하는 방식의 AllmyTAG 정품인증 서비스를 개발 납품하는 스타트업이다.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K-BRAND 제품의 위조 방지에 집중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넥스팟솔루션이 제공하는 정품인증 라벨 및 정품인증 솔루션은 단순 복제가 불가능하도록 Layer(층)로 구성된 QR코드를 IT기술과 연계해 보안성을 극대화한 위변조방지 및 정품인증 제품이다. 제품소개서 또는 AS 연계 등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해 수출기업의 해외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브랜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 및 고안된 서비스다.
박준표 넥스팟솔루션 대표는 “2015년부터 정품인증제품 분야에서 누적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응집하여 2024년 2월에 개발 완료한 ‘Layer QR코드’ 기술에 녹여냈다. 이기술은 6개 이상의 보안요소를 적층방식으로 이미지 QR코드와 결합하는 동시에 서버에 저장된 고유코드와 연계하여 복제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복제 가능성을 원천 차단한 넥스팟솔루션의 핵심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K-BRAND의 제품력으로 해외에서 인정받고 유명해지면 바로 따라오는 것이 모조품이며 이 모조품을 방어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이라며 “ 생산성, 심미성, 보안성, 경제성을 모두 갖춘 정품인증제품이기에 시장에서 통했던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박 대표는 “그동안 수요기업의 문제에 집중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발전시키다 보니 제품과 서비스가 쉼 없이 업그레이드 됐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정품인증 제품을 통해 고객사의 매출과 브랜드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윤활유 대기업 및 파파레서피 제품이 넥스팟솔루션의 AllmyTAG 정품인증솔루션을 도입 중이고, 백화점 납품용 일본 가방브랜드에는 납품이 확정된 상태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