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역 더블역세권 인근 3.3㎡ 당 1300만원 대
계약금 5%·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주목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주경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주경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경기도 평택시에서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을 분양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평택화양지구에 위치한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총 85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세대는 △74㎡ 199세대 △84㎡ 644세대 △122㎡A 8세대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합리적인 공급가격과 계약조건으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300만원 대이며 계약금 5%(1차 계약금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융자 제공 등으로 조건이 좋은 편이다. 전매 역시 무제한 가능하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다양한 개발 호재가 집중된 서평택 지역에서도 중심지로 평가받는 화양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 11월 초에는 서해선과 평택선 환승역인 안중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12월에는 서부내륙고속도로까지 개통될 예정이라 평택 뿐 아니라 수도권 서부지역 교통 핵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서해선은 화성 송산에서 홍성을 연결하는 철도노선으로 향후 신안산선 및 원시~소사~대곡 노선과 경의선까지 연결되고, 남쪽으로는 장항선과도 연결된다. 평택선은 평택역과 포승을 이어주는 노선으로 평택의 동서 간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전망이다. 서부내륙고속도로는 포승, 안중을 경유해 충남 부여까지 연결하는 고속도로로 서해안 고속도로의 만성적인 정체를 해소해 경기서부의 서울 접근성을 크게 개선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대 내부는 복도 팬트리 및 알파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일부 세대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로 지어진다. 주차장은 주차유도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등이 적용돼 입주민 편의를 높였다. 단지 외곽의 산책로를 비롯해 테마 놀이터, 독서실, 스터디룸, 피트니스 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을 마련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은 화양지구를 대표하는 브랜드 단지로 최근 철도 호재까지 겹치면서 수요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포승국가산업단지 등 배후 수요가 풍부한데다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합리적 분양가에 화양지구의 미래가치, 금융혜택까지 더해 평택은 물론 수도권 및 지방 등 전국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현화리 651-109번지(홈플러스 평택안중점 인근)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6년 11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