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UP STARS SEOUL’ 서울창업허브 공덕의 우수한 입주기업을 소개하는 IR피칭 행사로, 올해 3번째를 맞이하였다.
올해 서울창업허브 공덕 데모데이는 1회차는 입주기업 데모데이, 2회차는 허브 파트너스들의 보육기업 데모데이인 ‘허브파트너스리그’(12월 3일 개최 예정) 총 2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NEXT UP STARS SEOUL’ 데모데이는 2024년 보육 중인 130여개사 중 8개사가 선발되었으며, 투자자와 스타트업 관계자들 앞에서 자사의 비전을 공유하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자리이다.
IR피칭을 통해 선보이는 기업은 ▶ 이큐비알홀딩스(No-code 기반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및 API 공급 개발 플랫폼 ‘EQ Hub’, ▶ 니즈 (외식업 소상공인 대상 식자재 자동 재고관리 솔루션 '미리'), ▶ 지오에이티컴퍼니 (탐색부터 구매까지 가장 쉬운 가전구매, AI기반 메타서치 가전 플랫폼 '가전나우'), ▶ 커넥트아이 (임신출산육아 헬스케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열달후에'), ▶ 한국교육파트너스 (AI기반 대치동 컨설턴트의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SaaS '학쫑프로'), ▶ 식파마 (주문 고객관리 및 동기부여 '팁'정산을 담은 원데이 테이블 오더 개발), ▶ 옴니스토리 (실시간 음성, 영상 데이터 전송 기술 제공 'OmniTalk', 이메일 주소 기반의 글로벌 전화 서비스 'Mailring X'), ▶ 사각 (On-Device 초개인화 인공지능 솔루션 '캔디') 총 8개 사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Series-C 단계의 디지털 전자결제 솔루션 스타트업인 ‘모두싸인’의 이영준 대표가 ‘스타트업 창업자가 겪은 시행착오와 교훈’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우수기업 베네핏도 존재한다. 피칭 마무리 후 전문 멘토단 평가를 통해 선정된 최종 우수기업 3개사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홍보영상 제작 등에 대한 기회가 주어진다.
행사에 참가한 스타트업, 투자사들을 위한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되어있다.
본 데모데이 행사는 오는 7일(수)까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신청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행사 당일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참가등록이 가능하다. 사전신청 및 현장 방문한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