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2019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전문대학 교수학습 우수 성과 시상 및 특화된 프로그램 공유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한국전문대육협의회는 10일 오후 1시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2019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우수사례 발표회 및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전문대학의 교수학습 지원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의 특화된 우수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전국 전문대학 교수학습 및 전공심화과정 관계자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1부는 2019년 한 해 동안 전문대학 교수학습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현장의 우수한 성과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됐다.


2019년 우수 교수학습 지원 전문대학 부문에서는 ‘동의과학대’와 ‘충북보건대’가 우수한 교수학습 지원 체계를 갖추고 체계적인 교수학습 지원을 하고 있는 전문대학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인정서와 현판을 받았다.


교수학습 혁신대회 부문에서는 전문대학 현장의 혁신적인 교수학습 방법 및 전문대학생에게 적합한 교수학습 지원 모델 12개 사례를 선정해 교육부장관상, 한국전문대육협의회장상,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각각 시상했다.


교육부장관상은 △대림대 이경화 교수 △동의과학대 권유정 교수 △울산과학대 조은래 교수 △조선간호대 이정미 안민권 교수가 수상했다. 한국전문대육협의회장상은 △대림대 박정훈 교수 △동의과학대 송해근 교수 △영남이공대 김예은 교수 △한국영상대 이도균 교수가 수상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은 △명지전문대학 이은진 교수 △영남이공대 김신미 이수비 교수 △울산과학대 송주영 교수 △춘해보건대 김희현 교수가 수상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상 대상은 ‘경복대 유아교육학과’와 ‘동아방송예술대 실용음악학과’로, 운영 중인 학사학위 전공심화 교육과정과 특화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전문대육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식에 이어, ‘교수학습 우수사례 발표’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워크숍’ 두 가지 트랙이 운영됐다.

첫 번째 트랙 ‘교수학습 우수사례’는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통해 입증된 전문대학 교육 현장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수학습 방법의 효율적 현장 적용과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두 번째 트랙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워크숍’은 질 관리 체제 개편 방향 등의 정보 제공과 우수한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