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선정

△수원대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 제공=수원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수원대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창업 인프라가 우수한 대학, 공공 및 민간기관을 통해 창업 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2017년부터 창업지원단을 발족·운영하면서 ‘기업가정신’ 교과목을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미래혁신관을 신축하여 4차산업혁명의 선도적 역할을 위한 인력, 장비, 시설 등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후 학내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화성시와 협업을 통해 화성시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실전적인 창업지원 역량을 쌓아왔다. 그 결과, 2019년 11월 수원대 기업가정신 과정이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을 위해 수원과학대 오산대 장안대 한신대 협성대 등 경기 서남부권 지역 5개 대학 및 화성시(시장 서철모)와 함께 G-HOP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G-HOP은 경기, 화성 오산, 평택의 영문 앞자를 딴 것으로, HOP의 ‘도약하다’라는 의미를 살려 경기도에서 글로벌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G-HOP은 6개 대학의 역량을 모아 화성, 오산지역의 창업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향후 평택, 안성지역 대학 및 창업 유관기관과의 컨소시엄 확대를 통해 경기 서남부권을 모두 아우르는 거대 창업 허브로의 발전을 위한 첫걸음이다.


임선홍 수원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총 69억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아 우수한 초기 창업기업을 선발해 자금을 지원한다”며 “차별화된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잠재력 있는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