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1등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판매자(쇼핑몰)의 대금을 하루 단위로 정산하는 ‘데일리 정산 시스템’을 도입한다.

11일 크로키닷컴에 따르면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판매자들은 하루 동안 구매 확정이 이뤄진 건에 대해 5영업일 째에 정산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5월 10일 하루 동안 발생한 대금은 5영업일째인 15일에 지급되는 식이다. 이전 방식인 주 단위 정산의 경우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대금을 모아 차주 목요일에 한 번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월요일에 발생한 대금은 10일째에 정산을 받을 수 있었다. 최장 10일 후 지급됐던 대금이 데일리 정산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5영업일로 대폭 줄어든 셈이다.

소비자가 ‘제트(Z) 결제’를 통해 구매한 모든 상품이 일 단위 정산 대상이다. Z결제는 쇼핑몰 회원 가입과 로그인 과정 없이 여러 쇼핑몰의 상품을 한 번에 결제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통합 결제 서비스다.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소규모 영세 사업자일수록 원활하지 않은 대금 정산으로 쇼핑몰 운영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데, 최근 코로나19까지 겹치게 되면서 하루 단위 정산 시스템을 보다 빠르게 도입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그재그는 판매자들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가며 건전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