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만족브랜드대상] DS래보래토리즈, 나노섬 특허기술 코스메틱 브랜드



[한경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고객만족을 최우선시하는 화장품 브랜드 DS래보래토리즈가 16일 ‘2020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넥크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5년 설립된 DS래보래토리즈는 미국 마이애미에 연구소를 둔 코스메틱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고객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일으키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개인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특히 최고 의료 고문인 안토넬라토스티 박사 외 연구진이 자체 개발 생명공학 특허기술 ‘나노섬’을 접목시켜 개발한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DS래보래토리즈의 넥크림 ‘벡섬SL’과 헤어케어, 바디케어 제품들은 유효 성분을 나노섬 구체 안에 담아 피부 깊숙이 침투시킨다. 또한 자연을 해치지 않는 방법으로 개발됐으며, 동물실험 없이 연구에 힘을 쏟은 끝에 완성됐다.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에 일조하기 위해 OXO 생분해성 재질의 용기가 사용된다.


한편 (주)도래는 DS래보래토리즈와 한국 총판 계약을 체결해 정식으로 수입/통관한 해당 브랜드의 제품들만 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주로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자사몰 위주의 판매를 진행했으나 꾸준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형 종합 몰인 신세계몰, 롯데몰, GS몰 등으로도 판매 루트를 넓혀나가고 있다.


한경비즈니스와 한경잡앤조이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사회 각 분야의 우수 브랜드들이 제공하는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열렸다.


min5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