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캠코, 가스안전공사 등 공공기관 취업 지름길 ‘청년인턴’ 모집

[한경 잡앤조이=조수빈 인턴기자] 행정안전부, 캠코,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에서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청년인턴의 경우 해당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채용 시 가점, 채용전환까지 노려볼 기회로 구직자들에게 인기다.

인크루트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서는 이달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약 8천여명이며, 최종 합격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이며 학력, 전공, 성별, 어학성적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주 5일 40시간 전일 근무가 가능한 자여야 하며, IT 관련 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금융일반’, ‘건축’, ‘전산’, ‘기록물관리’ 부문 채용전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고졸 분야는 금융일반을 모집한다. 지원서는 이달 31일까지며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1·2차)’ 순으로 진행된다. 대졸수준은 직무수행능력, 고졸수준은 직업기초능력 평가가 예정돼있다. 심층면접, 상황면접 외에도 AI 면접 전형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연령, 전공, 어학 등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서민층시설사업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서는 이달 29일까지 가스안전공사 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 본공사 청년인턴 무경험자이다. 최종 합격자는 시설개선사업 현장검수 지원 및 행정보조 업무를 맡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사업관리 및 일반행정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서는 이달 27일까지 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필기(NCS직업기초능력평가)-역량면접-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내달 22일 서울, 광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콘텐츠산업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 예산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 업무를 수행한다.

subin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