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공태윤기자]


이주의 채용팁

내가 몰랐던 글로벌 기업 채용

포춘,포브스가 선정한 21개사

글로벌 헬스케어 선두기업 ‘메드트로닉 세계 최대의 상장 손해보험사 처브그룹...

의료, 택배, 금융 분야에서 오랫동안 글로벌 선두그룹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의 한국투자사들이 23일부터 닷새동안 온라인으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포춘, 포브스 글로벌이 선정한 글로벌 기업을 소개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채용 트렌드

이공계생 좋아하는 은행,증권

채용공고에 인문계 채용 사라진 이유

은행, 증권사 등 금융권에서 인문·상경계 출신 채용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최근 금융권이 발 빠르게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로의 업무전환에 따른 IT 디지털 분야 인력 수요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올 하반기 채용을 통해 나타난 금융권 채용 트렌드를 짚어봤습니다.


->자세히 보기

전문가 24시 : 대기업 홍보맨

휴가중에도 기자 전화 응대

“휴대폰 갖고 노는 아빠별명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17년째 홍보를 맡고 있는 배재현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부장(왼)과 4년차 홍보맨 박원 한화큐셀 파트장(오).

(사진 제공=한화)


2000년대 초반 국내 대기업 홍보맨들은 서울 청계천 앞 동아일보 사옥 앞에 오후 5시께 몰려들었습니다. 다음날 주요 신문 가판을 보기 위해서였죠. 이젠 그러한 풍경은 사라졌습니다. 20년만에 달라진 홍보맨들의 모습을 17년차 한화 커뮤니케이션위원회 홍보부장과 4년차 한화큐셀 홍보파트장의 대화를 통해 들어봤습니다.


->자세히 보기



인사담당자 직문직답 : 한국콜마 최병진 수석

한국콜마 신입 인턴으로 채용

지원자 모두 면접 기회 줄 것

한국콜마가 올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중입니다. 최근 5년간 매년 100명이상의 신규직원을 뽑아왔던 한국콜마는 올해도 100명정도를 채용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부터 1개월 인턴십을 통한 채용으로 전형을 바꿨습니다. 최병진 한국콜마 인사수석을 통해 채용 A~Z를 들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스타트업 CEO 코칭 : 김철용 휴먼톡톡 대표

창업초 남의 도움 받는 법

기초~수익분석 ABC가이드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요즘 TV에서 ‘스타트업(Start-up)’이라는 드라마가 방영중입니다. 매우 똑똑한 친구가 AI를 기반으로 창업을 하고, 친구들과 같이 의기투합해 회사를 키우는 과정을 다뤘죠. 회사를 경영하다 보면 너무도 많은 어려움에 부딪힙니다. 예비창업가를 위한 기초조사부터 아이템 분석까지 창업ABC를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숫자로 본 취업

기업75% “신입 한자리 채용

대학생 96% 방학알바 원해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면 기업들은 신규채용을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대졸 신입사원을 뽑은 기업 10곳중 7곳이 채용규모를 한 자릿 수로 축소하는가 하면 해외길이 막힌 대학생의 96%는 겨울방학중 아르바이트를 하겠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자세히 보기


면접 시사상식

코로나시대 새 투자지표 ESG’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1월 18일 울산 석유화학공업단지에 있는 롯데정밀화학 공장을 방문해 코로나 사태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ESG경쟁력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업의 새로운 투자지표 ESG가 핫이슈입니다. MSG와 전혀 다른 ESG를 알아봤습니다.


->자세히 보기

경제뉴스 English

대한항공 세계 7위 도약 딜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영어인터뷰를 필수로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실전에 강해질까요? 기업, 산업, 시장, 경제, 경영 관련 최신 영문 기사를 많이 읽는 게 왕도 중의 왕도입니다. 적확한 영어 표현, 논리가 풍부해져야 영어 인터뷰에 자신감이 붙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의 영어 뉴스 사이트(www.kedglobal.com)가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풀어드립니다.


-> 자세히 보기



경제이해력 지름길 TESAT

롤러코스터’ 경기추세 보는 법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한국경제신문의 경제이해력시험 TESAT을 하루 한문제씩 풀면 경제에 대한 감이 살아납니다. 최근 은행,증권사 등 금융권 입사에선 TESAT스타일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번주에는 경기 변동 추세의 호황기, 후퇴기, 회복기, 불황기 사이클에 대한 이해도를 문제를 풀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Job Schedule [11월23일~29일]

[채용 일정]

현대차증권 11월18일 ~25일 신입사원(지점영업,IB,IB사무지원)

현대카드 11월18일 ~26일 신입사원(현대카드기획관리직군)

교보증권 11월9일~27일 신입사원(본사-지점 영업, 스탭, IT)

E1 11월20일~12월3일 신입사원(경영지원, 재경)


[공모전 일정]

SK SUNNY | 11월16일 ~12월6일 | 60명 | 2021년1월~2022년 2월 활동

KT&G 커리어다이닝 | 11월2일~ 29일 | 220명 | 개인 or 팀 지원 가능

‘잡아라 뉴스레터를 구독하려면 여기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