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 신입인재 모셔요!”... 현대차, SK증권 등 대졸신입 및 인턴 채용

[한경잡앤조이=이도희 기자] 2021년 1월 근무를 시작할 대졸신입 및 인턴 채용이 한창이다. SK증권, S&I코퍼레이션, 농협목우촌이 대졸신입을, 현대차, GS E&R은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 중이다.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전략지원 부문 채용전환형 인턴을 선발한다. 모집분야는 해외영업 및 서비스다. 입사시 고객 케어 프로그램 기획, 서비스 분야 운영관리, 대응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자격은 자동차, 기계공학, 상경계열 전공자, 내년 1월부터 총 8주간 인턴 수행 가능자, 영어회화 성적보유자다. 자격증 소지자 및 스타트업 공모전 수상 경력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이달 17일까ㅣ지로 이후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연수가 이어진다.


GS E&R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설비 운전 및 유지보수, 환경이며 근무지는 안산과 구미다.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면 지원가능하며,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1차 AI면접, 2차), 인턴입사 순이다. 인턴기간은 21년 2월부터 8주간이며, 인턴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한다. 서류 마감은 이달 16일이다.


SK증권은 이달 20일까지 하반기 업무직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직무는 업무직이며, 근무지는 서울/경기, 부산, 대구, 진주, 광주, 남원 등 각 지점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이상 학력자, 21년 2월부터 풀타임 근무자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농협목우촌에서는 6급 정규직 직원을 신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회계, 전산, 개발, 외식 부문이며, 세부 지원자격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공통 우대사항은 동종업계 관련 실무 경력자, 관련자격증 소지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순이다. 입사지원은 이달 20일까지다.


대졸 신입사원을 수시채용하는 곳도 있다. S&I코퍼레이션이 FM사업부, 기획, 외주 및 구매 부분 신입사원을 뽑는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이상 졸업자, 어학성적 보유자다. 이달 21일 서류 마감 후 인적성검사, 1~2차 면접 순으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