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미디어 양성하는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7기 교육생 27일까지 모집

△올 1월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개강식이 열렸다. 6기는 15명의 영상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총 8주간에 걸쳐 연출 및 기획, 영상촬영, 영상편집 등 3개 과정이 운영됐으며, 지난 3월 수료식을 가졌다.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도는 뉴미디어 시대에 걸맞은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경기도 영상아카데미’에 참여할 도내 청년 20여명을 27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영상 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미디어 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7기 프로그램은 7월 3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연출 및 기획 △영상촬영 △영상편집 △스피치 및 리포팅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경기도청 북부청사 내 영상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주 2회 2시간씩 총 8주에 걸쳐 진행된다.


각 과정별로 ‘연출 및 기획’에서는 홍보 영상물 및 CF 등의 기획과 연출을, ‘영상촬영’에서는 각 분야 실제 카메라 실습을, ‘영상편집’에서는 프리미어 등 편집시스템의 이론 및 실습을, ‘스피치 및 리포팅’에서는 호흡 및 발성, 앵커·리포터·MC 실습 등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이번 7기는 ‘영상제작 실무 특강’ 과정을 신설, 교육생 전체를 대상으로 방송제작PD, 뉴스보도국장, 드라마 작가, 영화제작사 대표, 1인 크리에이터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실제 영상제작 실무에 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제 방송사 녹화 현장 견학과 방송 실무자 멘토 교육, 수료증 발급, 유튜브 등 경기도 대표 홍보채널을 통한 포트폴리오 홍보 기회 등을 얻을 수 있다. 별도의 교육비는 없으며, 교육기간 동안 영상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경기도 소재(거주) 대학교 재학생이나 취업 준비 중인 청년(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6월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김효은 경기도 평화대변인은 “1인 미디어 시대의 도래로, 획기적인 상상력과 우수한 콘텐츠를 가진 인재가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다”며 “뉴미디어 분야 전문 인재를 꿈꾸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min503@hankyung.com

[사진 제공=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