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정현경 대학생 기자]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에서 환상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놀이공원. 서울의 대표적인 놀이공원 롯데월드는 도심에 위치한데다 고속버스 터미널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갈 수 있다. 롯데월드 연간이용권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월드 덕후’ 대학생 기자가 직접 롯데월드 이용 꿀팁을 전수한다.


TIP 1. 롯데월드의 입구는 한 곳이 아니다?



'롯데월드 덕후가 전하는 이용 꿀 팁' 이것만 알면 롯데월드 완전정복

△(왼쪽부터) 롯데월드 정문, 와일드투어 게이트, 남문의 전경. (사진=정현경 대학생 기자)



① 정문

잠실역에서 나와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롯데월드 정문. 매표소도 가장 많고, 유동인구가 많아 늘 붐빈다. 역과 가깝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단시간에 정문 앞에 도착할 수는 있지만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있는 사람들이 많아 인산인해를 이룬다.


② 와일드 투어 게이트

정문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와일드 투어 게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와일드 투어 게이트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입구여서 티켓을 구매하거나 입장을 할 때도 여유롭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한 많은 놀이기구를 타고 싶다면 오전 시간 와일드 투어게이트를 이용해서 입장하는 것을 추천!


③ 남문

잠실 샤롯데 씨어터 옆에 위치하고 있는 남문을 통해서도 입장이 가능하다. 정문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아서 빠르게 입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통로여서 단체 관광객이 많은 날은 재빨리 다른 통로를 찾아라.



'롯데월드 덕후가 전하는 이용 꿀 팁' 이것만 알면 롯데월드 완전정복

△(왼쪽부터) 석촌호수 게이트, 롯데월드 민속촌 게이트. (사진=정현경 대학생 기자)



④ 석촌 호수 게이트

석촌 호수 산책로에 조그맣게 나와 있는 통로로 입장한다면 매직아일랜드에 있는 놀이기구를 우선 정복할 수 있다. 인기 있는 놀이기구가 유독 많이 위치한 매직아일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먼저 보내고 싶다면 석촌호수 게이트를 추천한다.


⑤ 롯데월드 민속촌 게이트

잠실 롯데월드 정문 앞에 위치한 에스컬레이터 혹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민속박물관을 만나볼 수 있다. 민속촌 게이트는 와일드 투어 게이트와 마찬가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 출입구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입장해서 롯데월드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TIP 2. 롯데월드 오기 전 홈페이지를 확인하라


12월, 1월, 2월은 추운 날씨 탓에 놀이기구의 정기 점검이 자주 이뤄지는 시기다. 타고 싶은 어트랙션이 운휴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하고 온다면 더욱 알찬 놀이기구 탑승 계획을 꾸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드별, 연령대별, 시기에 맞는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할인 혜택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TIP 3. 어트랙션 빨리 탑승하려면 어플을 설치하라



'롯데월드 덕후가 전하는 이용 꿀 팁' 이것만 알면 롯데월드 완전정복

△매직패스 입구의 모습. (사진=정현경 대학생 기자)



어트랙션을 빨리 탑승하기 위해선 ‘롯데월드’어플을 설치해야한다. 어플을 설치하면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적은 것부터 탑승하는 알찬 플랜을 세워보자. 롯데월드에 있는 모든 놀이기구를 정복할 수 있을 것! 뿐만 아니라 매직 패스 기능도 빼놓을 수 없다. 롯데월드 어플을 이용해서 당일 발급받은 티켓을 등록 시킨 후에 타고 싶은 놀이기구에 예약을 하는 시스템. 짧은 시간 안에 예약이 마감되니 시간을 놓치지 말고 예약해서 인기 있는 어트랙션을 탑승하라. 일행 한 사람이 모든 티켓을 등록시킨 후 한 번에 등록하는 방법도 가능하니 순발력이 좋은 친구가 있다면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롯데월드 덕후가 전하는 이용 꿀 팁' 이것만 알면 롯데월드 완전정복



*스페인해적선(바이킹) 빨리 타는 법

롯데월드 스페인 해적선은 빈 좌석 우선 탑승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맨 뒷자리를 원하지 않는 고객들은 반대쪽 출구를 통해 간다면 빈 좌석을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TIP 4. 이런 곳이 있었다고?


롯데월드 4층에 위치한 셀프 포토 스튜디오 ‘그럴싸진관’은 늘 사람들로 북적인다. 사진관을 옮겨 놓은 듯한 다양한 콘셉트의 배경과 조명들로 인생샷을 찍기에 적합한 공간이다. 실내 놀이공원이라는 점을 잘 활용해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롯데월드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4층도 잊지 말고 방문하길 바란다.



'롯데월드 덕후가 전하는 이용 꿀 팁' 이것만 알면 롯데월드 완전정복

△셀프 포토 스튜디오 그럴싸진관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자. (사진=정현경 대학생 기자)


yena@hankyung.com


'롯데월드 덕후가 전하는 이용 꿀 팁' 이것만 알면 롯데월드 완전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