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천연한방화장품을 제조하는 하늘호수가 4월 1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천연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하늘호수는 농부의 정성으로 빚어낸 천연한방화장품을 모토로, 깨끗한 자연 속 원료만을 사용해 피부 건강을 위한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베이비케어 등을 제조하는 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농민과의 연계사업으로 국내 약초만을 사용해 나이와 성별에 구분 없이 남녀노소 함께 사용 가능한 제품을 생산한다. 이에 농가에는 안전한 판로 확보와 안정된 소득보전으로 이어지는 체재의 확립을 구축시키고, 하늘호수는 안전한 한약재원료를 공급받고 있다.
하늘호수의 모든 워터베이스 화장품 제품에는 정제수대신 전통 특허공법으로 72시간 동안 달여 추출한 한방정제수를 90일 이상 숙성시켜 출고된 한방발효정제수가 사용된다.
이외에도 유기농 식물성 오일과 하늘호수의 허브원료 추출기술만을 사용한 각종 기능성 추출액으로 특허 등록된 한방기능성 증류수를 사용한다. 따라서 모든 제품은 원료자체의 한방화장품으로서, 피부진정과 피부장벽강화, 보습작용을 돕는다.
덧붙여 하늘호수는 일본 오가닉·천연화장품 사전에 등재된 국내 유일의 천연화장품 브랜드로서, 전 세계적으로 자연에서 얻은 천연재료를 활용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5개 부문, 311개 기업, 21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yena@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